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7월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7월 

 

화성시 동작구 천안 대전 천안시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접수를 받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코로나19 직격탄을 맞고 고통에 휩싸인 분들을 돕기로 결정하고 50만원을 드리니 얼릉 가서 받으세요.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사랑의 열매와 함께 진행합니다. 힘내라 소상공인이라는 슬로건을 내밀고 진행하며 가구원수와 무관하게 사업자당 1회에 한해 50만원을 드립니다. 구체적인 사안을 공고문과 신청안내서를 첨부하니 읽어보세요.


소상공인긴급생활안정자금.pdf
0.17MB

 

신청대상

현재까지 휴폐업을 하지않고 사업을 영위 중인 2020년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인 전국 소상공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시 근로자 5인 미만으로 제조업, 광업, 건설업과 운수 쪽으로 업을 하는 분들은 10인 미만까지 가능합니다.

 

1인 : 860만원

2인 : 1,400만원

3인 : 1,900만원

4인 : 2,300만원

5인 : 2,700만원

 

이정도면 거의 왠만한 분들은 다 준다는걸로 봐도 될 정도입니다. 다른 것으로 지원받는 것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만큼 어려워 말고 바로 하세요.

 

모르고 넘어가지 않기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2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여합니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 이후 남다른 행보를 기록중입니다. 4무 안심금융이

inforssi.tistory.com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현실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현실 경기도에서는 6월 16일 부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위기에 처한 개인사업주를 대상으로 다시 일어설 힘을 주는 정책을 열었습니다. 이름하야 소상공인

inforssi.tistory.com

 

제외대상

딱히 크게 제한되는 업종은 유흥이나 사행성 쪽과 전문직군 등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설명은 파일에 함께 들어가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장 지원내용

1인이 여러 사업장을 운영한다면 대표로 하나의 사업장만 오십을 드립니다. 공동으로 운영한다면 역시나 대표만 가능하구요. 우리가 기존에 진행했던 나라 복지책과 별반 다를 바 없다보니 이해가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온오프 신청기간

다만, 아쉬운 점은 2021년 7월 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7월 9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밖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널널하게 제공했다면 좋았을텐데 아쉬운 상황이라 할 수 있겠네요.

 

나름 이리저리 알리려고 하지만 생각보다 크게 이슈가 되지는 않는 형국입니다. 왜냐면 요즘들어 5차 지원에 대해 소득하위 80% 문제로 옥신각신 하고 있으니 말이죠.

신청하려면?

온라인은 서류에 남긴 곳으로 들어가서 양식에 맞게 자신의 정보를 작성하는 걸로 끝이납니다. 이게 싫은 분들은 역시나 제가 첫머리에 올려드린 자료의 접수신청서를 작성후 전략사업팀으로 보내면 됩니다.

 

기본서류 리스트

1. 사업자 등록증 1부

2. 소득금액증명서 1부

 

2021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2021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금융권에서 돈을 끌어올때도 그렇고 정부나 지차체의 각종 지원금을 타먹을때도 소득확인은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면 쉬운일이지만 모르면 소득금

inforssi.tistory.com

3.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증명서 1부

4. 사대브험 가입 내역서 1부

5. 2020년 매출 확인 서류

 

지원대상자 발표일 : 7월 23일(금)

2차 서류 접수기간 : 7월 26일(월) ~ 30일(금)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것만 인정됩니다.

 

소공연은 제출된 서류를 하나씩 검토하며 소득조사, 중복 여부 등에 관해 공정한 심사를 거친다고 합니다. 이에 뽑힌분들은 8월초에 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긴급한 생활을 돕자는 취지로 소공연과 사랑의 열매가 함께 힘을 합친 만큼 위기를 기회로 삼고 다시 재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기간만 좀더 길게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은 7월달만 받고 다음에는 언제 할지도 모릅니다. 널리 알려지지 않은 관계로 모르는 분들이 태반입니다. 주변에 귀띔이라고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라는 노래처럼 힘든 시기를 손 꼭잡고 서로 의지하며 이겨내야하기 때문이죠. 선조의 지혜처럼 이웃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괴로움을 나누고 행복은 합치는 우리들이 되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