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공부를 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려는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무직자든 실직자든 명칭은 중요치않습니다. 본잉니 취업하고 열심히 이랗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hrd-net 이란 곳에서 정부지원의 도움을 받아 자기계발도 성공하고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쪽입니다.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고용노동부에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취업과 관련된 통합적인 업무를 처리 및 담당하는 국가기관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직장인과 실직자를 위한 자기계발과정을 최소한의 부담만으로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회사원분들은 직장 그만두고 받게되는 실업급여만 기억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더 많은걸 제공하니 즐찾으로 저장해두세요.

 

 

[단독]1조 들인 국민내일배움카드…절반은 '취업 실패’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국민에게 1인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애초 취지와는 달리 용두사미로 전락하고 있다. 지난해 참여자 중 절반이 취업에

news.naver.com

 

다시 일하고 싶을때 찾는 일자리포털로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크넷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먼저 확인해야 할 곳이 있으니 그곳이 바로 지금 이곳에 소개하는 곳입니다. 저와 동일하게 찾거나 아랫쪽 루트로 넘어가세요.

▶ hrd-net 홈페이지 가기◀

https://www.hrd.go.kr/

 

https://www.hrd.go.kr/

 

www.hrd.go.kr

정확한 명칭은 직업훈련포털입니다. 이곳으로 들어오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학원별 훈련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걸로 300~500만원의 훈련비를 지원하니 꼭 놓치지 말고 받아가세요.

 

저처럼 여러번 방문한 분들은 어떤식으로 할 수 있는지 그 쓰임새를 알 수 있으나 첫 방문이라면 동영상 시청부터 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실수없고 문제도 없고 원활하게 진행을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서울부터 시작해서 제주 지역까지 구직자 및 재직자를 위한 훈련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취업률이 어느정도인지도 나오며 만족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 곳들은 별 색깔이 하나도 칠해지지 않는 곳도 있긴 하네요.

 

과거에는 배울 수 있는 분들도 한정이 됐고 지원받을 수 있는 한도 역시나 많지 않았지만 2021년 1월부터 보다 폭넓은 대상자 지원책을 내놨습니다. 이제는 공무원, 대학교 재학생, 고소득 자영업자 및 특수고용직에 근무하는 분들만 아니면 다 해볼 수 있게 됐거든요.

 

잠깐! 이정도는 알고가세요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가장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가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가 무엇인지 내가 직접 나서서 찾아먹지 않으면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점이죠. 하

inforssi.tistory.com

 

2021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2021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구직급여를 받다가 재취업한 상황에서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차 실업인정 인

inforssi.tistory.com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코로나 건강검진 방법,연기,유예와 같은 문제로 고민중인 회사원 및 직장인 여러분들은 주목하세요. 아프지 않더라도 미리 진찰받아서 치료하면 생명이 연장

inforssi.tistory.com

스크롤을 내려서 원하는 과목을 발견하게 됐다면 배움을 위한 교과편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생님이 몇날 며칠 동안 교육을 진행하는 지도 알 수 있구요. 이를 통해 최종단계에서는 취업까지 연계는 되는지 자격증을 딸 수 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전에 해봤지만 절대로 완벽한 건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hrd-net 누리집을 통해서 일자리를 얻는 과정에서 통과하는 분도 있고 실패하는 분도 있기 때문이다. 이는 개개인의 노력이나 능력 차이일 수 있습니다. 절대로 취직까지 완벽히 보장해주는 과정은 없는 만큼 배울때 최선을 다해 임해야합니다.

요즘은 4차 정보화시대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 쪽의 전망이 상당히 좋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 연봉공개하는 곳을 들어가보니 어떤분이 한달에 받는 월급만 천만이 넘더군요. 연봉으로 따지면 2억이 넘는 정도입니다. 이 모든게 프로그래머라서 가능했던 일이였습니다.

 

살기 힘들다 어렵다고 해도 머리가 좋고 잘난 사람들은 예나 지금이나 먹고살 걱정은 없습니다. 그들은 직장인으로써 세금도 많이 내는만 그만큼 대우도 많이 받거든요. 전반적으로 살펴보면 어떠한 과목이든지 빨라야 2개월 과정입니다. 통상 5개월은 좋으나 싫으나 주구장창 직접 가서 선생님한테 배워야 합니다.

 

중요한건 이렇게 배운 모든 학습된 내용들이 실무에 고스란히 전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이렇다보니 다들 사교육으로 빠져들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배우기 어려운 부분도 있고 시간도 어느정도 여유가 되는 분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300만원 이상 지원받으면서 공부하는거라 그리 손해는 아닙니다.

 

젊은 시절이든 나이가 들었든 배우면 언젠가는 어떻게든 써먹는게 우리네 삶이거든요. 사람은 누구나 쓰임새가 있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신을 책망하며 포기하지 마세요.

 

법무에 관한 취업과정도 보입니다. 우리가 몰랐던 세계가 참으로 많죠? 학교에서 공부할때는 정규 교과과정만 배우다보니 새로운 일터가 있다는걸 전혀 모르고 살곤 합니다. 이곳으로 들어오면 대학때 전공과 전혀 상관없는 삶과 매우 밀착해있는 실전 교육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직접 하지는 않더라도 법률사무관리직원과 같은 과정은 어떻게 됐는지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간접 경험이 됩니다.

예전에 한번 남부법원으로 방문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보이는 수많은 여성 직원분들이 이런 과정을 거쳐 그자리에 앉아있게 된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해보실거라면 다음 과정을 그대로 따라주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본인이 살고있는 거주지의 고용센터를 지도에서 살펴보면 많은 곳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면 담당자분들이 여럿 있는걸 보게됩니다. 은행과 마찬가지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게 되면 자신의 차례가 옵니다. 그러면 의자에 앉아서 자신의 사정을 얘기하고 내일배움을 해보고 싶다고 정부지원으로 학원비 안내고 다니고 싶은데 방법이 없냐고 물어봅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개인별 재직중인지 사업자인지 연소득이나 매출은 어떻게 되는지를 파악해나갑니다. 이과정에서 본인이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에 따라 전액을 다 탕감받으면서 보조비까지 받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일부만 자기부담하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지가 갈리게 됩니다.

 

어떤 과정을 거치든 본인의 미래를 위해 진행되는 과정이므로 성실히 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걸 한다고해서 무조건 일자리를 얻게된다고 보장은 못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는건 확실합니다.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우물안 개구리에서 벗어날 수도 있고 여러모로 기회가 되기도 하죠.

 

지금은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를 중심으로 설명드렸지만 정부지원사업도 따로 있으니 함께 보세요. 나라에서 의외로 해주는게 많습니다. 다만, 우리가 직접 찾아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을뿐이죠. 일찍 나는 새가 먹이를 잡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본인이 아쉬우면 먼저 움직여야 더 많은걸 얻는 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