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하위 80% 기준금액 세전 세후

소득하위 80% 기준금액 세전 세후

 

6월 24일 5차 재난지원금 결정에 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현재 발표된 시점에서 완전히 확정은 아니지만 소득하위 80% 기준으로 1인당 25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확정이란 식으로 말을 하지만 뉴스를 보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이쪽으로 따라오세요.

4인 가구 소득 기준으로 2021년 3분기 7월~9월 언제 어떻게 받을 지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분들이 잘못 오해하는 부분 중 하나가 중위소득에 꽂혀서 80%라고 하니까 이쪽으로만 알아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전혀 다릅니다.

 

소득하위 80% 기준금액 세전 세후

연소득 1억 1,700만원까지 기준으로 잡고 소득하위 80%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지급합니다. 이는 건보료를 기준으로 하는 것으로 환산해서 나온 결과값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건보료를 기준으로 잡는다는 이야기는 소득상위 20%를 제외한 나머지 80%에게 돈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는 의사나 변호사, 변리사 등 고연봉 직군 등은 5차 국가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는 말이죠. 전국민 위로금을 지급하겠다는 이야기로 많은 분들을 설레게 만들었건만 이번에도 역시나 선별적으로 지원합니다.

전보다 나아진 거라면 보다 확대된 선별적 지원이라는 점인데요. 지급하는 금액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인 가구당 25만원씩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1가구당 20만원씩 5인이든 6인가구든 상관없이 제한액을 100만원으로 잡았다면 이번에는 다릅니다.

 

1인 가구 : 25만원

2인 가구 : 50만원

4인 가구 : 100만원

5인 가구 : 125만원

 

이런식으로 가구원 수마다 플러스로 더 드리는 개념을 잡고 있습니다. 이는 2차 추가경졍예산안의 주요 내용에 포함된 것으로 그대로 시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지난번에도 그랬으니 이번에도 여기서 크게 벗어나진 않으리라 예상합니다.

 

2차 추가경정예산안 주요안

1. 소득 하위 80%에게 지급한다.

1인 : 약 360만원

2인 : 약 610만원

3인 : 약 790만원

4인 : 약 970만원 

 

지급일은 9월경으로 추석전 지급하려고 계획중이다.

 

2. 소상공인에게는 600~700만원을 준다.

개인사업자분들 중에서 영업제한 및 금지 등 지난번과 거의 동일하게 일정기간 별 매출 기준을 두고 장사를 못한 분들 위주로 큰 금액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는 너무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다른곳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면 이는 잘못된 내용이니 현혹되는일 없길 바랍니다.

 

2021년 8월 중 소상공인부터 먼저 지급한다고 합니다.

 

3. 카드 사용액에 대한 캐시백

21년 4월~6월경 사용한 신용카드액이 7월~9월 사이에 사용한 것보다 많으면 쓴 액수의 10%를 다시 되돌려주는 방식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4~6월경 200만원을 사용하고 7~9월 동안에 300만원을 썼다면 100만원 차액분의 십프로인 10만원을 되돌려주는 개념입니다.

 

나라에서 주는건 또 없을까?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2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여합니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 이후 남다른 행보를 기록중입니다. 4무 안심금융이

inforssi.tistory.com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현실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현실 경기도에서는 6월 16일 부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위기에 처한 개인사업주를 대상으로 다시 일어설 힘을 주는 정책을 열었습니다. 이름하야 소상공인

inforssi.tistory.com

 

국가적 빚잔치의 완성

이번에도 국가적인 빚잔치를 시작하고 완성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줄거라면 다같이 주는게 낫지 약올리는 듯한 모습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상위 소득자 20%가 상습 체납자만 아니라면 국가에 기여하는 바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도 인간인데 소외되면 기분이 어떨까요?

 

이럴바엔 다 같이 주는게 속편하고 반발도 없고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차피 빚잔치로 가는 형국이라면 말이죠. 추가로 소득하위 80% 기준금액이 세전인지 세후인지는 현재까지 어디에도 명시된 적 없습니다. 따라서 이또한 잘못 작성해서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이들에 의해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소득인정액 계산하기

복지로는 우리나라 복지에 관한 모든 정보를 쉽게 계산하고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본인의 소득인정액을 올바로 계산해 소득하위 80% 기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상자격 확인하세요

복지로 모의계산기

 

1. 기본적인 루트로 들어갔다면 복지서비스 모의계산으로 입성합니다.

2. 국민기초생활보장 계산해보기로 들어갑니다.

3. 본인이 입력한 수치를 자동으로 계산해 올바른 정보값을 산출해내주는 시스템입니다.

민주당이 국회를 꽉 잡고 있는 상황이라 앞서 설명드린 내용이 거의 확정이나 다름없습니다. 막바지에 진통을 겪게될 것은 야당의 협공이 아닌 민주당의 강경파 의원들이 전국민 지급 주장을 하고 있는 것 정도입니다. 2차 추경 규모는 30조원대로 역대 가장 많은 지출을 자랑합니다.

 

과거 1차 지원금을 모든 국민에게 드렸을 당시 26.%~36%의 추가적인 소비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럴바엔 선별타령 좀 그만하고 어차피 빚내서 표 얻으려고 쇼하는거 다 주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현재까지 소득하위 80% 기준금액 세전 세후란 글로 잘못된 정보를 전하는 분들이 다수 있어 정정하는 차원에서 글을 적습니다.

 

마지막까지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혹시나 변동되는 내용은 추후 보충할테니 이글을 간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