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진짜

5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진짜

 

전국민 접종계획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동참한다면 노마스크로 온국민이 실내와 실외에서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체제가 적용되는 만큼 더나은 세상을 위해서라도 2021년 3분기 코로나 예방 접종일정을 확인바랍니다.

언제 시행될지 모르던 일정이 다시한번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18~59세까지 온국민 대상으로 진행하는 계획을 말했습니다. 9월 말까지 전국민 70%가 넘는 3,600만명 접종 계획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이번 정보는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5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많이들 궁금해하는 점이 사십대 차례는 언제 오느냐는 것입니다. 30대 이상 민방위나 예비군 또는 군관련 쪽에서 일하는 분들은 얀센을 확보했지만 워낙 조기에 끝나버리는 통에 기회가 적었죠. 100만명을 위해 수급한 백신이긴 하지만 대한민국 모든 국민 수를 고려한다면 터무니없이 작은 숫자였기 때문입니다.

 

2021년 8월부터 40대 이하 연령대도 접종할 수 있는 기회가 돌아가는 만큼 조금만 더 버텨주시길 바랍니다. 연령대 차별된다고 너무 심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나라에서 확보할 수 있는 백신 물량의 한계가 확실하다보니 고령자나 병에 취약한 계층 위주로 먼저 맞게한 거였거든요.

 

이런건 인간적으로 배려하고 넘어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5월달만 하더라도 급성 사망 등으로 인한 강력한 부작용을 우려해 AZ을 맞기 싫다는 분위기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아스트라든 얀센이든 뭐든 나오기만 하면 맞고 빨리 끝내겠다는 쪽으로 의견이 몰리고 있죠. 사전예약도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보니 며칠내에 마감을 때려버립니다.

 

지난번 경쟁에 밀려서 접종을 못한 60~64세 대상층은 7월 초에 우선적으로 주사를 맞게됩니다.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등도 칠월 초에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시행합니다. 사전예약일정은 6월 28일 자정 ~ 30일 18시까지 입니다.

 

이정도는 알고가세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 가기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 가기 국민의 건강을 침해하는 코로나로 인한 고통이 극에 달했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백신을 도입하고 1차 접종 및 2차까지 완료해 희망을 보고 있긴 합

inforssi.tistory.com

 

잔여백신 당일예약 홈페이지 실체

잔여백신 당일예약 홈페이지 실체 2,500만 회분의 백신을 전세계와 함께 하겠다는 조 바이든의 의지 덕분에 6월 5일 한국으로 100만명 얀센백신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6월 1일 사전예약에 실패

inforssi.tistory.com

어른들이 솔선수범해서 모범을 보여야합니다. 심각한 기저질환을 갖고 있는분이 아니라면 동참합시다.

 

고등학생, 교직원 접종일시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은 동의를 구한 후 21년 7월 19일부터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백신을 투여합니다. 고3이 아닌 대입수험생은 8월 초에 시행하니 참고바랍니다.

 

많이들 기다리고 있을 얼집,유치원,초등,중등 교직원 및 돌봄 종사자들은 7월 12일에 접종을 위해 미리 예약을 받습니다. 화이자 아니면 모더나 둘 중 하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3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

보시면 알겠지만 전반적으로 7월 ~ 8월 중 대부분 인력이 접종대상에 편중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9~10월까지 가지 않아도 상당히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만 해준다면 3,500만명 계획을 돌파할 수 있는거죠. 55~59세와 50~54세를 따로 끊어서 진행합니다. 각 7월 12일과 19일로 진행하는 첫기기가 다름을 인지하세요.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시기

7월~8월 정도로 넘어가면 5종 백신투여가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노바백스 백신은 가장 효능이 좋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우선은 8천회분을 들여올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백신이 다양해지면 그만큼 여러 연령대에 보급이 발빠르게 이뤄지게 됩니다.

 

40대 이하인 18~49세도 이제는 눈치볼 것 없이 사전예약기간에 맞춰서 주사 맞고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되죠. 부모님이나 친척들 중에서 아직 안맞고 버티는 분들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화이자,모더나,AZ,얀센,노바백스 백신 중 선택해서 맞을 수 있는 시기가 8월부터 시작될 거라고 말이죠.

 

접종 사각지대 노인

중증장애인과 발달장애인 분들은 아동지원 방문접종으로 7월부터 맞을 수 있게 됩니다. 노숙인분도 나라에서 비용을 부담하니 돈 걱정은 하지말고 맞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앞다퉈 경쟁하며 치열하게 싸우며 병원으로 향했지만 8월부터는 한숨 돌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뉴스를 통해 들으셨겠지만 1차를 AZ으로 맞았어도 2차는 화이자 등 다른 백신계열로 맞게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별문제가 없다는 생각으로 질병청에서는 시행을 계획하지만 실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접종간격이 11~12주 정도로 시간이 있는만큼 신중하게 결정해서 진행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은 실험용 마루타가 아니므로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절대로 강제로 끌어서 맞으라고 하는게 아닌만큼 개개인적 선택이 중요한 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50대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진짜로 알아본 내용은 마칩니다.

 

보기편하게 표로 정리한만큼 사진찍거나 캡쳐해서 보관 후 일정을 체크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