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입기간 조회 및 수령액

국민연금 납입기간 조회 및 수령액

 

100세 시대를 바라보며 유비무환이라고 국민연금으로 노후를 대비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국가를 믿고 내 월급을 그대로 맡길 수 있는 지 따져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은퇴 후 60세 이후로 국민연금 수령액이 어떻게 될지 얼마나 납부했는지 알고싶다면 따라오세요.

우리 모두에게 은퇴란 예고없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럴때 버티려면 주식이나 펀드 혹은 부동산 등 여러 자산이 있어야만 합니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행복한 노년이 아닌 불행한 노년이 될텐데요. 이를 방지하는 국가,개인 연금은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납입기간 조회 및 수령액

언제까지 납부했고 얼마나 더 내야할지 궁금한 분들은 공단으로 가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직접 찾아간 적도 있습니다. 가든 안가든 크게 달라질 건 없으니 굳이 불필요하게 시간내지 마시고 온라인에서 일 보세요.

 

▶ NPS국민연금 이동하기 ◀

https://www.nps.or.kr

 

국민연금 고갈시기

우리나라는 납세의 의무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내가 일하는 월급의 일정부분은 나라에서 가져가죠. 이때 노년을 위한 저축성 예금과 같은 명목하에 떼어가는 돈이 바로 연금입니다. 문제는 2054년이면 -163.9조에 달할 정도로 마이너스가 된다는 점입니다.

 

평생 지급이란 원대한 포부를 제시하지만 노령층이 가파르게 상승해나가는 데이터를 보면 문제입니다. 지금도 나라가 빚잔치로 흥청망청하는 상황에서 웃기는 노릇이 되고 있죠. 나는 상관없다. 무조건 나라의 하인으로써 봉사하겠다라는 일념이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거짓만을 하진 않죠. 이래서 꾀를 부리는 돈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든 법망을 이리저리 빠져나가며 세금 한푼 안내려 하는 겁니다. 내고 돌려받는 취지면 모르겠으나 시간이 흐를 수록 받을만한 가능성은 점차 희미해지기 때문이죠. 물론, 2039년은 1430.9조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이후 10년은 달라집니다.

 

은퇴 후 안전장치를 마련한다는 측면과 더불어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국민연금을 계산해 평생 지급한다는 취지는 좋으나 50년 후 미래에도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싶습니다.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시리즈

 

국민연금 수령나이 핵심

사람은 살아가다보면 늙고 노후 걱정하게 됩니다. 이때 국민연금 수령나이 검색 찾아보게 됩니다. 직장인은 월급에서 상당히 많은 금액이 빠져나가고 사업주들도 이부분을 같이 납부하고 있죠.

inforssi.tistory.com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진실

오늘은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의 진실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수입이 줄거나 없다보니 생활하기 어렵죠 국민연금만으로는 숨통을 트일 수 없는 물가오름세로 생활비가 많이드는 이 시점

inforssi.tistory.com

 

65세이상 노인혜택 진실

오늘은 65세이상 노인 혜택의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거짓된 정보에 속지마시고 65세이상 노인 복지가 궁금하신분들은 다음 안내에 따라 체크해보세요 65세이상 노인혜택 모르고 지나치는분들이

inforssi.tistory.com

다른건 몰라도 위 시리즈물은 노년을 대비해 꼭 읽어보세요.

 

1. 상단에 표기한 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왔다면 개인서비스란의 내역조회로 들어갑니다.

 

2. 키보드보안과 PC방화벽과 관련된 플을 설치하라고 나오면 사용한다고 체크합니다.

 

3. 만 18세 이상 ~ 60세 미만 가입가능한 국민연금의 가입한 기간을 조회하고 노년에 수령할 수 있는 금액이 어떨지 궁금하면 공동인증서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4. 이렇게 들어가면 상세한 내역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회사와 내가 반반씩 내서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정확히 따지면 월평균소득의 4.5%를 녹여낸 것이죠. 직장 다닐때는 모를겁니다. 이게 무조건 뜯기는 거라고만 생각들테니 말이죠. 60세 이전에 갑작스레 사망하는 일만 아니라면 충분히 도움됩니다.

 

남들이 쓰레기 줍고 다닐때 여행다니거나 공원에서 개끌고 산책다니며 유유자적 생활이 가능해지죠. 지금이야 연봉 대비해 실수령액이 적다며 한탄하지만 미래를 위한 저축 개념으로 보면 상관없습니다. 물가도 반영해준다니 더욱 좋죠.

 

5. 2012년까지는 만 60세부터 연금을 받았고 1969년생 이하는 모두 만 65세부터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얼마를 냈는지 반환일시금 지급내역을 포함해서 알려줍니다. 혹시라도 미납한 금액이 있다면 이또한 소상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국민연금 수령액은 전체 가입자들이 내건 평균소득과 내가 갑한 평균 소득월액 및 가입한 날들을 모두 고려해 결정됩니다. 평소 직장다니면서 월급여가 많은 분들은 다른분보다 많이 낸 만큼 연금액 또한 많을 수밖에 없구요. 그렇다고 고소득자가 무조건 압도적으로 많다는건 아닙니다.

 

왜냐면 하한과 상한선을 지키고 어느정도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이죠. 소득에 비례해 말도 안되게 치솟거나 땅으로 꺼지는 일은 없다는 말입니다.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 액수는 전체 가입기간 평균소득이나 마지막 5년간의 평균소득을 초과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도 해야할까?

직장인만 말씀드렸지만 개인사업자 또한 당연히 의무입니다. 국민 모두에게 납세해야하는 의무가 있고 이는 강제성을 띄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내걸었던 모든 이들은 지역가입자로 편입되어 뜯어갑니다. 직장도 없고 사업도 하지 않는 프리랜서라면 모르겠지만 이외 소득이 있는 대한민국 모두가 납입 의무 대상자로 들어갑니다.

 

노후에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비롯해 현재까지 내가 납부한 금액 등 국민연금 납입기간 조회 및 수령액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미리 알아보는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얼만큼 일했고 어떻게 살아야할 지에 대한 방향지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내가 지금 받은 액수가 적다고 슬퍼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미래에 다 돌아오기 때문이죠. 아무리 못해도 60세까지는 건강을 지키면서 살아야겠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일한 보상을 받으려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