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재난지원금 500만원 신청 안내

대구시 재난지원금 500만원 신청 안내

 

6월 8일부터 대구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관광업체에게 500만원의 긴급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일이 아닌 2021년 6월달에 행해지는 정책입니다.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글을 적어 알리니 다음 자료를 따라가세요.

2020년 2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고용을 유지하고 있는 업체 600여곳의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드리니 확인하세요.  휴업이나 폐업 상태로 있는 곳들은 여행일을 한다고 할 지라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500만원 신청

여행업게 지원으로 소요되는 자원의 충당은 재난지원 예산 130억 중에서 90억원 사용 후 남은 차액인 30원으로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 가져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돈이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풀어내는 것입니다. 이중 어떤 대상을 도울까 고심하다가 관광쪽으로 포커스를 맞춘 것이죠.

 

아래 신청서 포함된 공고문 올립니다


21년6월대구긴급자금.hwp
0.03MB

문제없는 파일이니 안심하세요

대구 특별 지원대상

1. 일반, 국외, 국내여행업으로 등록한 사업체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명, 관광사업 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대구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동일 대표자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등 여러 사업체를 운영한다면 1개만 대표로 드립니다.

 

4. 국내외 여행업 중복 등록을 했다면 1개만 인정됩니다.

 

지원내용

업체마다 500만원을 드립니다. 직원에 대해 들어가는 4대료, 사무실 임대료, 공과금 등 운영경비에 대해 보전해드립니다. 아직까지 폐업이나 휴업하지 않고 버티는 분들을 위해 대구시에서 배려하는 정책입니다.

 

단, 휴업 업체의 경우는 공고기간 중 영업재개 신고 이후에 다시 지원대상으로 편입시켜 드립니다. 따라서 이글을 보신다면 바로 하시길 바랍니다.

 

한번은 보고 가야할 정보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2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여합니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 이후 남다른 행보를 기록중입니다. 4무 안심금융이

inforssi.tistory.com

 

2021년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수입금액 정리

2021년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수입금액 정리 개인사업자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를 마쳐야 합니다. 하지만 성실신고확인 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신고 의무가 있습니다. 성실신고확인제

inforssi.tistory.com

 

신청방법

1. 6월 8일(화) ~ 25일(금)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2. 대구관광협회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3. 담당자가 출근하는 평일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및 점심시간은 방문해도 일처리 안됩니다.

 

신청서류

1. 특별지원금 신청서

 

2. 사업자등록증명이 필요합니다. (6월 7일 이후 발급분)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노하우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노하우 법인,영문,홈택스 사업자등록 증명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현재까지 사업을 쉬지않고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지를 금융기관이나 정부기관에서 확인하

inforssi.tistory.com

 

3. 관광사업자 등록증

 

4. 영업보증 사본

 

5. 방문자 신분증

 

6. 대표 또는 법인명의 통장사본

 

이상 총 6가지 서류를 준비해 가야만 합니다. 중간에 빠지거나 제대로 작성되지 않으면 문제가 되니 방문 후 대화를 통해 보충하시길 바랍니다.

 

지원 절차 및 지급시기

1. 지원사업 공공 및 홍보 : 6월 7일 ~ 25일

 

2. 신청 및 접수기간 : 6월 8일 ~ 6월 25일

 

3. 심사 및 선정기간 : 6월 10일(목) ~ 29일(수)

 

4. 지원금 지급일정 : 6월 16일(수) ~ 순차지급

 

검증이 완료되면 대표 또는 법인명의 계좌로 지급을 순차적으로 해드립니다.

 

네 가지 유의사항

제출한 신청서 및 첨부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6가지 기본 서류외 상황에 따라 추가 제출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컨텍이 되지 않는 경우엔 지원이 불가합니다. 신청내용이 허위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환수조치 됩니다. 지침 및 기준 등을 미숙지 후 발생하는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제 9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안입니다. 대구관광 회복을 위해서 시행하는 정책의 일환이기도 하구요. 국내외 여행업 중복 등록한 경우도 1개 여행업체로 인정하기로 했으니 참고하세요.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특별지원이 피해 장기화로 인해 위기를 맞이한 여행업계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무기한 영업제한인 곳도 '집합금지업종'으로 포함해 손실보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하니 기다려봅시다. 어느정도 내용이 전달됐을 것으로 보고 대구시 재난지원금 500만원 신청 안내를 이쯤에서 멈추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