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진짜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진짜

 

우리나라 5천만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요금을 25% 절약하고 싶은 분만 보세요. sk,kt,lg 통신비 할인 및 미환급금 조회까지 모두 할 수 있으니 바로 확인바랍니다.

핸드폰 요금 지원

과거에는 일부 업체들이 몰래 뒤에서 뭘 해주는 개념도 있었다면 지금은 정직하게 나라에서 통신사에게 이렇게 저렇게 일정 규약을 정해놓고 지키라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소비자들은 본인이 단말기나 핸드폰비를 일정 부분 지원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하나가 크게 이슈되면서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깨우치게 된 것입니다. 온라인 어디로 들어가면 불필요하게 매달 노예처럼 상납하던 액수를 줄일 수 있다는걸 말이죠.

2021년 5월 17일 크게 이슈가 터지면서 우리나라 국민 중 깨어있는 분들은 발빠르게 움직였습니다. 그결과 서버 터지면서 난리가 났죠. 이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한발 늦은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그건 아닙니다. 언제부터 어디까지 기간제한이 걸려있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옛날,중고 핸드폰 단말기 이용자나 해외에서 사용하다가 국내로 갖고 들어온 폰이나 상관없습니다. 약정이 만료된 뒤에도 계속해서 쓰는 분들도 통신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처럼 검색하거나 귀찮은 분들은 아래 표기해드릴테니 바로 가보세요.

▶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

http://www.smartchoice.or.kr

 

이용시간

과학기술정통부에서 SK랑 KT랑 LG 등 이통 3사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함께 통합 통신요금 정보포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는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나머지 요일에 가능합니다. 24시간 안된다는게 조금 이해가 어렵지만 그렇다니 따라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지원도 함께 알아보기

 

30대 40대 백신 예약 방법

30대 40대 백신 예약 방법 헷갈리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다시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글을 적고있는 5월 중순에서 6월달까지는 특정 직업군이나 60

inforssi.tistory.com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한시적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분들을 대상으로 나라에서 복지금을 드립니다.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이 이번 대상인만큼 한분도 빠짐없이 타가시

inforssi.tistory.com

 

2021년 국민임대아파트 분양공고

2021년 국민임대아파트 분양공고 lh주택공사의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가 올라왔습니다. 2021년도 기준으로 상세하게 정리해서 설명드리니 한분도 빠짐없이 오랜기간 저렴한 비용으로 아파트

inforssi.tistory.com

 

미환급액 살펴보기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로 들어가서 살펴볼 수도 있으나 이렇게 통합적으로 한군데에서 원스탑으로 알아보는게 편리합니다. 한가지만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미환급받은 폰 사용비가 있다면 확인하고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말기 기준으로 조회

오른쪽 위를 보면 최종 업데이트 정보 날짜가 나옵니다. 통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통신사 쪽에서 데이터가 넘어오는 시기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러다보니 보다 정확하게 자신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끔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114로 물어보는게 가장 빠릅니다.

 

아니면 공식 통신앱을 열고 1:1로 물어보고 대기하는게 낫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비대면이라며 상담사 숫자도 상당히 많이 줄이다보니 과거도 그랬지만 더 심하게 연결지연이 많이 되거든요. 마음 같아선 사람의 목소리를 들으며 제대로된 일처리를 받고싶지만 시대가 많이 변했습니다.

 

IMEI 확인하기

각 폰마다 고유의 식별번호라는게 존재합니다. 신분증의 주민번호와 같은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계마다 고유의 넘버를 부여해 중복되지 않도록 만들죠. 덕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해당 라인 어디쪽이 문제란걸 기업에서도 바로 알 수 있고 대처가 가능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단말기 전원을 켠 상태에서 설정이나 정보 창으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렇게 일일이 귀찮게 알아보는 과정을 스킵(skip)하고 싶다면 *#06# 을 눌러서 IMEI 숫자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알아보는 과정은 참으로 쉽고 간단합니다. 기존 약정이 만료된 분도 이십오프로를 깍을 수 있다니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곳이 존재한다는 것조차 모르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오죽하면 1,200만 명이 모르고 있다고 공식적인 보도 기사가 나오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알려진 수치보다 높은 경우가 많은걸 감안해본다면 1,500만명 ~ 2,000만명은 모르고 있었다고 보는게 맞지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통신사에서는 고객들에게 미리 이와 같은 사실을 고지하거나 아니면 자동으로 매달 가져가는 돈에서 요금감면이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했어야 했습니다. 수천만이 모르는 내용을 방관하는건 꿩으로 날로 고객들의 주머니를 털겠다는 것으로 볼 여지가 충분합니다.

 

제가 이번에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를 진짜로 알려드린 이유는 별다른게 아닙니다. 아직도 제 또래나 주변을 보면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정보탐색이나 습득력이 남다른 분들은 빨리 움직이지만 아닌 분들은 어제나 오늘이나 다를 바 없이 살거든요.

 

한 분이라도 더 깨우침을 주고자 글을 적어봤습니다. 이글이 조금이라도 주변 지인이나 친척들에게 퍼져서 한분이라도 더 노예생활을 청산하시길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