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

 

정부지원금을 비롯해 본인의 소득증빙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요청하는 관공서가 있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근무중이거나 중도퇴사자도 필요한 경우도 있는 만큼 30초만 시간내 문제를 해결하길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회사나 은행에서 일에 대한 비용지불이나 이자를 지급할 경우, 지급 받는 사람이 내야할 세금을 국가에서 미리 징수하는걸 의미합니다. 프리랜서로 일한 경우에 3.3%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만 입금시켜주는 경우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세금신고 누락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나라의 정책인거죠.

 

연말정산에도 필요한 서류를 인터넷에서 편하게 발급받을 분은 아래를 활용해보세요.

▶ 국세청 홈택스 ◀

www.hometax.go.kr

 

1. 우선은 HOMETAX 누리집으로 이동합니다. 위에 적어드린 파랑글씨를 주목하세요. 그런다음 'MY홈택스'를 클릭!

 

2. 카카오톡 간편인증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다른걸로 해도 되지만 1회만 전자지갑 만들어놓으면 편리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3.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4. 안내한 그대로 따라오셨다면 위와 같은 결과물을 만나게 됩니다. 귀속년도와 함께 지급명세서 종류별 제출일자가 정리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역이 궁금하다면 '보기' 버튼을 눌러보면 됩니다.

 

혹시라도 작년에 회사에 노무를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장으로 지급은 받았지만 이곳에 별다른 데이터가 남아있지 않다면 신고가 누락된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시한번 더 기업에 이야기를 해보는게 맞지만 현실적으론 껄끄러운 관계거나 말 꺼내기조차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패스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원래대로면 이쪽에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없다면 정당히 요구하는게 맞는 것입니다.

 

프린터가 없을 경우

본인의 집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바로 출력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크게 걱정할 건 없습니다. 왜냐하면 프린트 아이콘을 누르면 'Print to PDF'라는 메뉴가 나오기 때문이죠. 파일을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할 일은 끝입니다.

 

요즘은 많은 관공서에서 온라인 처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파일첨부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렇게만 해도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무리는 없는 것이죠. 

 

이렇게 하는 과정까지 30초면 충분합니다. PC로만 일처리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 외에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모든 일들이 막상 해보면 어려움이 없습니다. 작년부터 특히나 이걸 요구하는 은행이나 관공서가 늘어난 듯 합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알아두면 꼭 써먹을 날이 올겁니다.

 

근로소득자를 위한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은 이것으로 마칩니다.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유용한 이야기 였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