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신청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신청

 

서울,대전,대구,부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전기세 감면신청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보세요. 많이들 홍보했다고 생각했지만 아직도 멀은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 수많은 자영업 하시는 사장님들은 어디에서 전기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지 조차 모르거든요. 지금부터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신청

특별재난지역의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한시적이지만 4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으로 예산을 편성해 코로나19 피해지원을 해드립니다. 한전에서 코로나 전기세 감면 안내를 했지만 아직까지도 못받은 분들만 직접 알아보는 방식을 설명드릴테니 따라오세요.

 

몰랐던 정부의 지원금 찾아보기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의 4차 유행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도 1인당 5만원씩 10일까지 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을 4월 5일부터 신청받고 있으니

inforssi.tistory.com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가장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가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가 무엇인지 내가 직접 나서서 찾아먹지 않으면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점이죠. 하

inforssi.tistory.com

 

개인사업자 4차 재난지원금 꿀팁

개인사업자 4차 재난지원금 옆집 김씨는 받고 나는 못받은 상황인 자영업자 분들과 소기업 그리고 개인사업자로 힘겹게 버티고 계신분들은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질

inforssi.tistory.com

 

전기요금 감면신청 접수기간

2021년 4월 7일 수요일 ~ 6월 30일까지 3개월간 합니다. 기간이 많이 남았다고 일처리 순서를 뒤로 미뤄뒀다간 남들 타먹고 예산 소진되서 본인은 정작 지원 못받는 꼴이 날 수도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납부유예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하고 대상자격이 된 분들에 한해서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전력량에 찍힌 요금을 바탕으로 4월~6월분의 전기요금을 감면해드립니다. 집합금지는 50%가 낮아지고 영업제한업종이면 30%가 낮아집니다. 예산 떨어지기 전에 얼릉 하세요.

 

본인이 평상시 얼마를 다달이 내고 있었느냐에 따라 도움받는 액수폭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업종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사이버 한전으로 가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마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간편하게 절차를 마련한 만큼 소상공인이나 소기업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

cyber.kepco.co.kr

1. 수화기를 들고 직접 물어보고 할 수도 있지만 문의량이 많다보니 연결이 잘되지 않습니다. 괜히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고 지금 알려드린 곳으로 들어가서 온라인상에서 기다림없이 단번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 한전과의 계약관계에 따라 녹색버튼 또는 보라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집합건물고객의 경우에는 신청서식이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전에서 알림톡이 안온 경우는?

소진공에서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한다음 한전에서 해당 정보를 받고 정비하는데까지 이틀에서 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바로 데이터 반영이 되질 않아서 사람마다 지역마다 차별적으로 알림이 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대상이 아니란 이야기는 아니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의사항

지난번 3차 또는 4차 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대부분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하지만 본인 이름으로 전기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라면 사업자등록증을 따로 한전에 보내서 정정을 해야합니다. 제가 윗쪽에 남겨드린 사이버지점으로 넘어가면 쉽게 할 수 있는 일인만큼 긴말은 안하겠습니다.

 

4차 유행이 다시 오고있다는 무서운 소리가 나오는 시점에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신청을 받는게 이번이 끝이 아닐 것만 같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는 한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되겠죠. 다들 같은 마음이겠지만 이런 지원을 받지않고 예전처럼 5인이상 사람들 모여서 북적거리며 술한잔, 이야기 한무더기하는 대한민국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