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

전세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

 

관광,교통,마을버스 기사님들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취약계층 등 피해지원금 1.1조원을 투입했습니다. 시군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1인당 70만원 지급하니 확인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 80만원 지급확정

전세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은 그동안 포함되지 않았던 전국의 버스기사님도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재원을 마련했습니다. 1조가 넘는 자금이 투입되는 만큼 70만원과 필수노동자를 위한 마스크 지원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5차 버스지원금은 80만원으로 상향

 

▼ 관련기사 보기 ▼

 

재난지원금, 국민 88% 1인당 25만원씩 지급

여야는 23일 5차 재난지원금을 소득하위 88% 가구에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소상공인 지원도 늘리기로 하면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규모는 기존 정부안에서 1조9000억원 늘어난

news.naver.com

 

국토교통부 버스정책과에서는 4월 6일 화요일을 기준으로 대대적인 보도를 이어갔습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관련 자료를 배포받고 어떻게 해야할지 계획을 수립했으리라 예상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안을 이해하기 쉽도록 현실에 맞게끔 정리해서 설명드릴테니 아래로 내려가세요.

 

전세버스 소득안정자금 지원금 시작

총 245억원 규모로 전세버스 운수종사자 약 3.5만명을 대상으로 1명마다 칠십만원을 드립니다. 그렇다고 모든 분들에게 다 드린다는건 아닙니다. 매출이 감소한 전세버스 회사에 소속된 기사님이나 본인 스스로 소득이 감소했다고 증빙할 수 있는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제외대상자

고용안정지원금이나 버팀목자금 등 다른 정책 지원사업을 수급한 전력이 있는 분들은 이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을 말하는게 아니고 4차 지원금 관련해서 뭘 받았냐? 아니냐?로 대상에 포함시킬지 아닐지를 구분한다고 보면 됩니다.

 

아직 못받은 정부의 지원금 알아보기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지난 3차 정부지원금과는 달리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5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이외 정부에서 주는 숨은 지원금을 찾고 싶은 분들은 다음 안내를 따라가서 확인

inforssi.tistory.com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의 4차 유행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도 1인당 5만원씩 10일까지 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을 4월 5일부터 신청받고 있으니

inforssi.tistory.com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코로나 건강검진 방법,연기,유예와 같은 문제로 고민중인 회사원 및 직장인 여러분들은 주목하세요. 아프지 않더라도 미리 진찰받아서 치료하면 생명이 연장

inforssi.tistory.com

 

지원자격 세부사항

위의 공통적인 대상조건을 충족한 분들이라면 지금 적어드리는 내용만 확인하면 됩니다. 2021년 2월 1일 이전에 입사해 2021년 4월 9일까지 계속해서 근무중인 버스 운전 종사자만 가능합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회사든 개인이든 매출이 감소했으면 주는데 일반적으로 단체여행 자체를 할 수 없도록 틀어막고 있다보니 별다른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지급 받을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4차 재난지원 버스기사 신청방법

1. 정확한 명칭은 소득안정자금 입니다. 이걸 지자체가 회사차원에서 매출감소 여부를 확인 한 다음 지급과 관련된 상세 안내를 할 것입니다. 따로 회사로 자료가 들어오면 담당자 분이 개개인에게 뭘 어떻게 하라고 알려줄 겁니다.

 

2. 회사가 알아서 챙겨주면 좋겠으나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기사님께서 직접 일을 해야만 합니다. 본인이 일하고 있는 대상지역의 시군구청으로 들어갑니다. 4월 9일 날부터 시행 적용되므로 날짜 착오없이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내가 대전시에서 일하는 버스 운수종사자에 매출이 감소했다면 직접 온라인 상으로 검색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지만 다른건 다 재껴두고 오른쪽 끝에 있는 시청페이지로 들어가세요.

 

이곳으로 들어가면 첫화면 왼쪽편에 대문짝만한 이미지가 나올겁니다. 만일 나오지 않는다면 오른쪽 아래 좌우 화살표를 눌러보면서 본인이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유의할점

신청하실때 주의해야할 사항은 위 2가지 정도입니다. 대부분은 회사에서 알아서 처리하겠지만 사정이 어렵다거나 영세해서 대신 해줄 처지가 되지 않는다면 개인이 직접 위에 설명드린 방식을 참고해서 지자체로 들어가 신청해야만 합니다.

 

보조금 지원절차

1. 지자체 별 지원기준 공고

 

2. 매출/소득감소 증빙자료 제출하기

 

3. 지원요건 확인 및 대상여부 통보

 

4. 지원금 신청하기

 

5. 70만원 지급받기

 

서울시의 마을버스 기사님은 칠십은 아니고 1인당 50만원을 지급합니다. 3개월 이상 서울시 소재의 마을전세공항버스 소속으로 일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받을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현실적인 상황을 전제로 꾸밈없이 전세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같은 직업군의 사람들이 주변에 있다면 저의 이야기를 대신 전해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