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지난 3차 정부지원금과는 달리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5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이외 정부에서 주는 숨은 지원금을 찾고 싶은 분들은 다음 안내를 따라가서 확인부탁드립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사이트

대한민국 정부에서 다시한번 소상공인과 소기업 그리고 법인 사업체를 대상으로 500만원을 드립니다.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1천만원까지 받아갈 수 있는 코로나19 정부정책 복지지원금 신청기간 놓치지 말고 타가세요.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9일 오전 6시에 신청확정 대상자에게 별도로 문자 메세지를 드립니다. 해당되는 신속지급 대상자인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는 4차 정부 긴급재

inforssi.tistory.com

 

5차 희망회복자금과 비교하기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5차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과정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한 자료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inforssi.tistory.com

 

지원대상 공통요건

1. 국세청에 사업자가 등록된 사업체일 것

 

2.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의 소기업 일 것

(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이라도 괜찮습니다 )

 

3. 사업자등록증 개업일이 21년 2월 28일 이전일 것

 

4. 휴업과 폐업 상태가 아닐 것

 

5. 개업시기별 매출액 감소를 따집니다.

( 위 표에 적혀있는 내용을 확인바랍니다 )

 

지원유형 및 지급액수

1. 집합금지로 6주를 문열지 못했다면 500만원 드립니다.

 

2. 집합금지에서 완화로 6주 미만 문열지 못했다면 400만원 드리구요.

 

3. 영업제한되신분들은 매출감소 요건을 확인해서 300만원 드립니다.

 

일반업종은 무조건 100만원 드리지 않습니다. 기존과 달라진 점이 매출 20% ~ 60%이상 감소된 경영위기업종을 구분해서 300만원까지 4차 재난지원금을 드립니다. 이부분은 잘 정리한 글이 있으니 읽어보면 이해가 빨리 되실겁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경영위기업종 총정리

버팀목자금 플러스 경영위기업종 총정리 이해도 안되게 어렵게 적은글들이 많아서 대신 적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중에서 300~100만원 사이로 받을 수 있는 개인,법인 사업자용 경영위기업종 대

inforssi.tistory.com

 

자영업자 4차 지원금 112개 경영위기업종 대상자

위 업종에 해당되는 분들은 300만원까지 당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3월 29일부터 시작해서 접수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본인이 언제 개업했는지에 따라서 4월 16일부터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상세한 이야기는 윗쪽에 명시한 글을 따라가면 상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jj0bj8t5nckzp7hsmgb.kr

집합금지 유형별 업종

2020년 11월 24일 ~ 2021년 2월 14일까지 총 12주 기간 중에서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집합금지나 완화된 업종이 달라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수도권으로 들어가는 서울시라면 타 지방에 비해서 6주간 영업을 못한 곳들이 많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업종구별 2차 정리내역

동일한 내용이긴 하지만 다시한번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려드립니다. 학원은 서울에 있던 곳이라면 이번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으로 400만원을 받을 수 있지만 대전,대구,부산 등 타지역에 위치해있다면 영업제한에 속해서 300만원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이렇듯 본인이 사는 지역과 비교하면서 지급받을 수 있는 액수를 살펴봐야만 합니다.

 

영업제한 업종은 필독요망

3차 정부지원금을 받을때까지만 해도 영업제한으로 오후 9시나 10시까지 영업을 못하게 제한 받았던 곳들의 경우 매출과 상관없이 돈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매출이 실질적으로 감소됐는지를 국세청 부가세 신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교해보고 자격이 되는 분들에 한해서만 대상자라고 따로 연락을 드립니다. 이런 분들만 5월 14일 신청 마감기간 안으로만 신청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문자가 오지않는다면 본인이 직접 플러스자금 누리집으로 가서 대상여부를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행정업무라는게 절대적인게 없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해도 프로그래밍 오류로 인해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온라인 절차

 

인터넷으로 4차 재난지원금인지 대상자 조회를 해보는건 PC로 가능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소기업인지 아닌지를 따지는 겁니다. 기존에는 소상공인만을 대상으로 얘기했지만 지금은 매출액이 작은 기업이 모두 대상으로 선정되는 개념입니다. ( 일반업종은 연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일 것 )

 

 

소기업 매출액 기준

 

업종마다 매출액의 기준이 달라집니다. 참고로 지금 설명드리는 내용은 소기업 대상입니다. 일반업종 중 경영위기업체까지는 바로 위 표에 명시된 액수 이하의 매출액을 보인다면 4차 지원대상이 됩니다.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일반업종은 소기업 기준을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매출액 10억원 이하 및 19년 대비 매출액이 줄었는지를 비교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지원대상별 신청기간

표로 되어있긴 하지만 보기가 어렵죠? 하지만 왼쪽부터 하나씩 자신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찍고 보면서 시선을 오른쪽으로 따라가면 됩니다.

 

예를 들어보죠. 내가 식음료를 제조하는 업체로 2019년 10월 개업해서 연간 매출액이 100억원이라면 소기업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집합금지나 제한 또는 영업제한을 당하지 않았으므로 경영위기업종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위 표를 보건데 2020년 매출액 10억원 초과 사업자이므로 4월 19일 ~ 5월 14일 사이가 신청기간이 되는 것입니다.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4차 지원금 대상자

 

특고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특고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뻥 안치고 진짜로 신청할 수 있는 4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누리집이 열렸습니다. 이상한 사람들의 글로 들어가서 정보 털리지 마시고 3월 26일부

inforssi.tistory.com

50만원 ~ 100만원 고용지원금 받을 분들은 위 신청페이지에 하는방법 및 주의할 점 등을 남겼으니 보고 하시면 됩니다.

2021년 3월 2일 기준으로 고용미가입자에게 50~100만원을 드린다는 내용입니다. 기존에 한번이라도 받은 분은 기수혜자는 50만원을 받는거고 신규로 하실 분들은 100만원을 받게 됩니다.

 

기수혜자는 3월 26일 ~ 30일까지 신청기간이긴 하지만 굳이 접속해서 뭘하지 않아도 기존에 받았던 통장으로 이체되서 들어옵니다. 그러니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신규로 할 분들만 4월 12일 월요일 ~ 21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일정만 체크해서 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5부제 신청방법 및 기간

정부에서 오랜시간 준비한 국민지원금 5부제 신청방법 및 기간을 알아봅니다. 9월 6일부터 신청을 받고 지급까지 논스톱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우리도 미리 준비하고 빠르게 임한

inforssi.tistory.com

 

자주묻는 Q&A

Q1) 저희 엄마가 당구장을 운영중입니다. 버팀목플러스에 1차 신청대상 명단에 없다고 나옵니다.

: 신속지급 대상자가 아니라서 그렇습니다. 4월 16일 or 4월 29일 신청가능합니다.

 

 

Q2) 2021년 3월 26일 날짜로 영업장을 이전했습니다. 사업자는 그대로고 주소가 변경된 상태입니다. 받을 수 있나요?

: 1차 신속지급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았다면 4월 16일 월요일 신청대상자 이십니다.

 

Q3)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문자가 안옵니다. 대상자가 아닌가요?

: 개업일과 매출액 감소기준을 따져보고 대상자라면 연락을 드립니다.

 

Q4) 2020년 11월 중순 오픈해서 매출이 120만원입니다. 문제는 2020년 12월 ~ 21년 1월 매출이 20년 11월 매출보다 더 높은 상황입니다. 이러면 받을 수 있나요?

: 비교기간 매출이 높으면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할만한 사항까지 정리해서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보다 2배가 많은 예산을 편성해서 지원하는 만큼 소외되는 분들이 없이 많이 보상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