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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택시 보조금 총정리

 

저공해자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이 출격합니다. 이제는 더이상 제값주고 전기차나 수소차를 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왜냐하면 대기오염이 계속되면 국가적인 손해가 이만저만 아닌 관계로 자국민들에게 돈을 쥐어주고라도 바꾸라고 장려할 수밖에 없는거죠. 누이좋고 매부 좋은 법인, 개인택시 운전자는 전기차 보조금 받아보세요.

전기차 택시 보조금 지자체

국가에서 1차로 주고 지자체 즉, 각 지역시마다 2차로 돈을 또 주면서 제발 사라고 하는게 바로 전기 자동차 입니다. 거리에 가장 많이 나와있으면서도 주행거리도 일반 회사원 차량보다 2~3배 이상 많은 택시 승용차를 친환경 저공해 차량으로 바꾼다면 어떻게 될까요? 대기질이 조금이라도 좋아질 수 있을 겁니다.

 

2021년형 코나 일렉트릭의 출시가는 1,999만원 ~ 2,996만원 입니다. 트림에 따라 다르지만 범위는 이정도는 되죠. 이걸 전부다 쌩돈으로 내는건 정말로 바보같은 짓입니다. 나라에서 주는것과 시에서 주는것만 따져도 1,200은 족히 지원받고 택시 승용차 한대를 마련할 수 있으니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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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적인 부담이 확 내려간 것은 물론이거니와 취등록세 부담도 적고 공영주차장 이용시 혜택까지 좋은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보다 구체적인 보조비는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택시 전기차 ◀

www.ev.or.kr

 

지역마다 차량 모델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1,000만원 이상의 보조를 받을 수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경기도,부산시,화물,트럭 전기 택시 보조금 지급액 또한 위아래에 표기된 정보액과 거의 비슷비슷 하니 대략적으로 참고해도 충분합니다.

 

지금 올리는 내용은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전부다 올리게 되면 글 읽다가 이탈할 분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서 이쯤에서 그만합니다. 나머지는 위에 언급한 쪽으로 가면 되니 참조바랍니다.

 

 

전기트럭,니로,수소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택시를 떠나서 모든 전기와 관련된 차종은 위와 같은 루트를 거쳐서 지원을 받게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먼저 판매처로 달려가서 계약부터 쳬결하고 이와 관련된 신청서류를 아래 지원문의처로 직접 문의해서 접수를 완료하게 되면 14일 이내로 보조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9천만원 이상의 고가차량은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6,000만원 ~ 9,000만원 미만의 차량은 보조금 50% 범위내에서 지원하며 6천만원 미만의 차량일 때만 위 표에 명시된 액수만큼 그대로 전액 지원합니다. 그리고 작년에 비해서는 국가적으로나 각 지자체별로 챙겨주는 액수가 조금씩 줄어들었으니 이점 숙지바랍니다.

 

작년과 올해만 비교해보면 명확한건 2가지로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친환경 관련된 정책은 2022년과 2023년에도 멈추기 않고 계속될 것이라는 점과 나라나 시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이 점차 줄어들 확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기왕이면 하루라도 먼저 해보는게 좀더 낫지 않을까 싶은 상황입니다.

 

참고로 전기택시는 2020년 11월부터 차량 몇부제라는 제한에 걸리지않고 자유롭게 모든 용일에 운행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V 충전소를 찾아야한다는 불편함과 완충까지 시간 소요가 좀 걸린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지만 그것만 빼면 장점이 상당히 많다고 보여집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전기 택시 보조금 총정리를 해봤는데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않고 어려운 정보를 쉽게 풀어서 설명드리는 글쓴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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