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수원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프리랜서,청년 실직자까지 두루두루 구제하기 위한 수원형 재난기본소득을 챙겨드리니 한명도 낙오되는 일 없이 받아가세요. 3월 15일부터 지자체 지원금 접수중입니다.

수원형 긴급재난 지원금

1회 추경으로 확보한 2021년 총 263억원 규모의 지역경제 살리기 위한 생계안정 지원금을 풀기로 정했습니다. 소득이 감소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는 기본이고 소상공인과 청년실직자를 위한 희망지원금까지 챙겨드립니다.

 

▶ 수원형 지원금 신청하기 ◀

www.suwon.go.kr

 

코로나19 재난안전지원금

4차를 논의한다고 하지만 그전에 앞서서 아직도 지급하지 못한 금액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본인이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안챙기고 다음것만 받으려고 하면 안됩니다. 내가 안챙기면 바지끄댕이 붙잡아가면서 챙겨주는곳 없습니다. 그러니 글 잘읽어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꼭 보고가야할 복지정책 리스트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은 2021년도의 핵심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이 돌아가는 절호의 찬스인만큼 실업급여와 중복여부를 확인해

inforssi.tistory.com

 

2020년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지급

2020년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지급 연말정산 조기환급 지급시기가 궁금한 당신을 위해 준비한 글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납세자를 지원하자는 취지로 2020년 귀속분 연말정산 환급금 일

inforssi.tistory.com

 

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1년

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1년 3월 상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궁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직장에 다니는 수많은 회사원분들은 나라에서 주는 그냥 주는 복지금을 놓치면 안되겠죠? 3월 1일 ~

inforssi.tistory.com

지금부터는 수원시에서 직접 드리는 긴급재난지원금 중에서 집합금지 및 제한 업종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에 대한 안내만 콕 찝어서 짚어보겠습니다.

 

수원형 신청기간

- 2021년 3월 15일 월요일 오전 9시 ~ 4월 2일 금용일 오후 6시까지

 

- 온라인으로만 접수진행합니다. 위 안내처로 가서 24시간 접수바랍니다.

 

지원대상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영업장 주소지가 수원시로 되어있는 개인사업자 중 집합금지, 집합제한 업종에 걸린분들이 주된 대상입니다.

 

지원요건

2020년 11월 30일 이전에 개업해서 현재까지 지속해서 수원시 관내 사업장을 운영중인분들이여야만 합니다.

 

구체적인 지원업종 및 금액

실내체육시설은 100만원을 드리고 오락실이나 멀티방 운영했다면 50만원을 드립니다. 이들이 실제로 한달에 벌어들이는 금액을 고려한다면 얼마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아예 안받는것 보다는 나으니 일단 챙깁시다.

 

제외대상

매출액이 전혀없다면 대상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융자제외 업종은 제외대상에 속하지만 유흥주점이나 콜라텍은 예외로 처리합니다.

 

처리절차

1. 온라인접수

 

2. 중기부 버팀목자금 DB매칭으로 자격심사

 

3. 대상자 확정 및 지급

 

제출서류

지난번 정부에서 드린 3차 버팀목자금 조회도 되고 바로 받은분들은 수원형 소상공인 지원금도 일사천리로 해결됩니다. 하지만 DB조회가 되지 않는 분들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확인서를 제출하거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소상공인확인서를 준비해야만 합니다.


수원형지원신청서.pdf
0.09MB

서류 필요시 가져가도 됩니다

수원시에서 드리는 왠만한 지원액들은 위에 적어드린 곳으로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해결되지만 청년실직자를 위한 희망지원금은 예외입니다. 이건 경기도 일자리재단 잡아바로 따로 들어가야만 합니다.

 

수원시 지역화폐로 지급하는것도 아니고 본인이 원하는 계좌로 현금지급하는 방식이라 사용기한도 따로 없고 좋습니다. 나라에서 공시지가 올려서 종부세 올리는 등 증세가 심해지는 상황이라 기뻐해야할지 모르겠으나 일단은 먼저 받으면 기분좋은것 아니겠습니까?

 

조삼모사 하는것 같지만 우리가 무슨 힘이 있겠나요? 그저 주는대로 먼저 받을건 받아야죠. 이마저도 못받고 분통을 터트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나라에서 정해놓은 DB에 들어가지 못하면 상담하는 분들 조차도 본인들이 어떻게 할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다 준비해서 내도 사람들은 인정하면서도 시스템적으로 안되는걸 어떻게 하냐며 되려 반문합니다. 어처구니없는 상황은 당해본 사람만 안답니다. 대상이라면 감사한 마음으로 일단은 받고 생활비로 씁시다.

 

본인명의 휴대폰 가입정보로 본인 인증을 하고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면 됩니다. 난이도는 별 1개라고 볼 정도로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해주는걸 감사하게 생각해야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마저도 안주고 눈치만 보는 지역도 남아있기 때문이죠.

 

생각보다 홍보가 안되고 있어서 모르는분들이 많으니 혹시라도 이글을 본 주민분들이 있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카톡으로라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