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란 주제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현금으로 결제를 하다보니 돼지저금통에 100원, 500원 동전이 많이 쌓여서 교환해보려고 합니다. 은행 지점마다 동전교환기기를 갖춘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습니다. 이건 모든 은행마다 공통구비 사항이 아니다보니 있는 지역이 있고 아닌곳이 있어서 다음 안내를 참고해서 동전 입금기있는 은행 지점을 찾아야만 합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

요즘 같은 시대에 카드를 사용하지 동전이나 지폐를 쓸 일은 없지만 갑자기 동전이 필요한 분들은 동전교환기 위치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찾아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네 시장에서 반찬거리 살때면 늘 현금을 챙겨가곤 합니다. 소상공인이 힘들다는걸 알고있기에 되도록이면 그분들을 위해서 지폐사용을 하는것이죠. 그리고 동전을 받게 됩니다.

 

선의로 진행한 일이지만 동전이 많아지면 처리가 곤란해질 때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어떤 곳이든 크게 상관은 없지만 우리 동네 주변에 위치한 은행에서 동전atm 기기가 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시간

본인이 사는 동네마다 규칙이 조금 다릅니다. 이건 직접 가야 정확히 알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오후 3시까지 처리되는 곳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어떤 곳들은 특정 요일로 방문 시간을 제한하고 시간또한 오전 11시 이전만 가능한 지점도 있는만큼 아래 추가로 설명드리는 방법으로 미리 확인하고 가는걸 권해드립니다.

 

국민은행 셀프동전교환기 찾는법

1. 빨간색 박스에 표기된 대표 문의처로 물어보면 됩니다. 상담원 연결 '0' 누르고 그다음에는 아무거나 눌러도 됩니다. 총 2번 정도 숫자 키패드를 눌러서 연결된 분에게 어디로 가면 되는지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2. 지도상에서 찾아보면 이렇게 지점마다 고유번호가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직접 물어보는것도 하나의 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알아보는건 일일이 찾아야하는 관계로 그리 권장하고 싶진 않습니다. 저는 이렇게 물어보니 직접 창구로 와서 교환하라고 얘기해주더군요.

 

동전교환시 주의사항

1. 동전은 10원 / 50원 / 100원 / 500원 별로 분류를 해야합니다.

( 처음 가지고 갈때부터 분류해서 가져가세요 )

 

2. 입금받는건 국민은행 통장으로만 가능합니다.

( 통장 또는 본인 신분증 지참 필수입니다 )

 

3. 정해진 요일이나 시간제한 확인해야 합니다.

 

옛날에는 아무데나 가도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지금은 많이 축소된 상태입니다. 되도록이면 괜한 헛걸음 하지 마시고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로 먼저 알아보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