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 지진피해지원금 및 주소이전 지원금

포항시청 지진피해지원금 및 주소이전 지원금

 

경상북도 포항시는 인구수 51만 이상으로 회복하기 위해서 진입신고 지원금 30만원을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잦은 지진피해로 인한 지원금 또한 함께 알려드리니 해당지역에 거주중이라면 받아가세요.

포항시청 주소이전 지원금

다른 지역에서 1년 이상 살다가 포항으로 전입신고를 해준다면 3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올해 1월 1일 이후로 포항으로 전입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 이주 정착 지원금 등 다른 지원을 받은 사람과 군 복무로 해당 지역에 있는 분들은 제외됩니다.

지원금을 받고 1년 이내로 타 지역으로 주소지를 옮기면 포항시에서 받은 전입신고 지원금을 전액 몰수됩니다. 매년 하루가 멀다하고 인구수가 감소하는 상황이라 이강덕 시장이 강수를 내던지게 된 것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5차 재난지원금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9월 6일날을 필두로 계속해서 국민지원금을 카드사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비례해서 늘어나는게 있

inforssi.tistory.com

이와 관련된 상세한 안내문은 아래 올리니 읽어보세요.


포항시주소이전공식안내문.hwp
0.02MB

포항시 전입신고 방법

온라인 전입신고 : 정부 24 (www.gov.kr)

 

정부24

 

www.gov.kr

오프라인 주소이전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분증 지참)

 

2021년 2월 19일 금요일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 범시민추진위원회의 출범과 함께 새로운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아직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질 않다보니 모르는 분들이 95%가 넘는 상황입니다. 제가 글을 적는 이유는 1명이라도 바다 쪽에서 여유롭게 거주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한번 알아보기라도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이사철인만큼 우리는 제대로 선택을 할 시기가 도래했습니다. 언제까지 빡빡한 서울생활만 고집하겠습니까? 편리한 인프라는 인정하지만 공기질도 그렇고 하루가 멀다하는 교통체증과 주차문제로 스트레스만 쌓여갑니다. 보다 여유로운 바다의 도시라 할 수 있는 포항에서 거주하는게 좀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1년 무급휴직 지원금 자격 대상 신청방법

2021년 무급휴직 지원금 자격 대상 신청방법 고용노동부에서는 퇴사를 강요하지 않고 어떻게든 근로자를 끌고가려는 노력을 보이는 회사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휴업이

inforssi.tistory.com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자주묻는 질문 20가지

나라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지역이 헷갈리는분들 더이상 고민말고 해답을 찾아가세요 본인이 궁금한 항목을 따라가보세요 자주묻는 질문은 하단에 표기했어요 긴급재난

inforssi.tistory.com

포항으로 이사가면 좋은점 8가지

1. 주소이전 지원금

 

2. 임산출산 지원

 

3. 보육교육지원

 

4. 다자녀지원

 

5. 청년지원

 

6. 여성노후지원

 

7. 귀농귀어지원

 

8. 포항시민 혜택

 

다른 지역에서는 감히 상상할 수도 없는 8가지의 높은 지원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덕분에 최근 2주간 200명이 넘는 분들이 이곳으로 이주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별로 알려지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정도 효과라니 포항시청 지원금 효과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이사할 마음이 생겼다면 전입신고를 정부24로 하고 확정일자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받아보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www.iros.go.kr

인구 50만을 사수하려는 이유

소규모 지역에는 그만큼 나라에서 주는 지원이 줄어들게 됩니다. 50만 이하와 이상의 차이는 확실합니다. 행정조직이 축소되게 되면 구청이 폐지됩니다. 그렇다면 여기 속해서 일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행정권한이 축소되게 되는 문제도 발생합니다.

 

이렇게되면 시민들의 편의를 봐줄만한 힘을 상실하게 되는 악영향이 발생하게 됩니다. 시장이나 해당 지역주민들 입장에서 포항이란 지역이 울산이나 부산 혹은 대구, 구미 등 주변 지역에 비해 뒤쳐지는걸 원치않을 겁니다. 아파트도 나홀로 보다는 대단지 세대가 힘이 있기 때문에 자신들의 이익을 관철시키기 수월하죠.

 

시의 미래지향적 발전까지 도모하려면 50만~100만 인구수를 확보하려고 사활을 거는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겁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로부터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는 분들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안내를 참고해서 꼭 챙겨가보세요. SK,KT,LG 등 3대 통신사 전체사용 기준으로 조회가능한 방법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inforssi.tistory.com

 

포항시청 주소이전 지원금 신청안내

접수기간 : 21년 2월 24일 수요일 ~ 사업 종료시까지

 

제출서류

- 본인신청 :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포함), 본인 신분증

- 대리인 : 신청서, 위임장, 위임자 및 대리인 신분증

 

접수처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지급액 : 1인당 30만원 (1회 지급)

 

지급방법 : 포항 지역화폐

 

지급시기 : 최초 전입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 지급

 

포항시 지진피해지원금

워낙 대대적으로 알려진 피해보상정책이라서 안받은 분들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시한번 더 함께 정리하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이번에 타 지역으로 이사를 고려하다보니 이것저것 찾다가 알게된 정보였습니다. 서울에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진의 여파를 느꼈을 정도로 지진의 무서움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됐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직격탄을 맞았던 남동해 지역으로 이동하는건 꺼려진게 사실입니다.

 

계속해서 경상남북도의 이구가 타 지역으로 빠져나가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지역적으로 안전할 수 없는 지반구조를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순히 아파트 내진설계를 강화하는 것만으로 막을 수 있는 사안은 아닐 수도 있기에 저를 비롯한 수많은 분들이 거주하길 꺼리는 요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거주자를 위한 실질적인 배상도 중요하고 새롭게 전입을 유도하는 캠페인도 좋지만 이와 더불어서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지역이라는걸 함께 어필하는게 더욱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으로 개인적인 견해와 더불어 소개해드린 포항시청 지진피해지원금 및 주소이전 지원금의 신청안내를 마치겠습니다.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가장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가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가 무엇인지 내가 직접 나서서 찾아먹지 않으면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점이죠. 하

inforssi.tistory.com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공부를 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려는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무직자든 실직자든 명칭은 중요치않습니다. 본잉니 취업하고 열심히 이랗고 싶은 의지만 있다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