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

 

2021년도를 기준으로 여성가족부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비지원을 대폭 늘릴 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까지 높였다고 하니 함께 알아보시죠.

아이돌봄 서비스 정부 지원

소득수준에 따른 정부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전 절차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선정하는 기간이 2주(14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는만큼 미리 신청하고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 사용처 팩트

아동돌봄쿠폰 사용처를 안내합니다 돌봄포인트에 관한 팩트 정리까지 소개하니 다음 내용을 참고하세요 아동돌봄쿠폰 사용처 정확한 정보를 꼼꼼히 알아보세요 아이키우기 힘든 부모님을 대

inforssi.tistory.com

업그레이드된 육아돌보미 서비스

연간지원시간 : 720시간 -> 840시간으로 확대

 

이용요금에 대한 정부지원 비율의 확대

 

- 종일제 가형 : 80% -> 85%

 

- 시간제 나형 : 55% -> 60%

 

집안에 맞벌이로 인해서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한명도 없거나 거동이 불편해서 육아를 할 수 없는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있는 경우라도 아이 돌보미를 쓰는건 매우 적절한 선택입니다. 내 자식을 다른 사람 손에는 맡길 수 없다는 원칙주의자가 아니라면 맡겨도 괜찮습니다.

 

본인 아이처럼 할 수는 없겠지만 경력되신 노련한 분들은 꽤나 만족스럽게 하기 때문이죠. 24시간 전에만 신청해도 배정받을 수 있지만 동일한 분으로 계속하길 원한다면 한달 전부터 신청하고 준비해야합니다. 이것만 알아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으니 큰 걱정말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가운영 아이돌보미 신청하기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

 

코로나19 대응 방안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휴원, 휴교 또는 원격수업으로 돌봄공백이 발생한 가정에게 이용요금의 40%~90%까지 지원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 : 평일 오전 8시 ~ 오후 4시

 

- 연간 정부 지원시간인 840시간 한도와는 별도로 이용가능합니다.

 

- 아이돌보미에게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가정 방문시 방역지침 준수하라고 합니다.

 

아동 돌보미 서비스 자격 강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이돌보기 자격정지 기간이 위반행위별로 3년까지 강화됩니다. 보호자가 요청할 경우, 서비스 제공기관의 장이 자격정지 및 취소 이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선발 과정에 인성 및 적성 검사도구를 활용하고 스마트 교육체계를 통해 양성교육을 강화합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메뉴얼을 제작해 현장에 보급합니다. 코로나19와 맞물려 보다 확실하고 체계적인 돌봄선생님을 양성하자는 취지입니다. 기계적으로 만들어진 공산품을 제공하는게 아니다보니 어떤 분이 방문하는지에 따라서 내 아이를 케어하는 만족도가 상당히 차이납니다.

 

이건 지역에 대한 차이라기 보다는 사람으로 인한 서비스차이라 할 수 있겠네요. 

 

서비스품질 개선

- 개별 서비스 종료후 보호자가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평과결과는 돌보미 활동이력과 함께 보길 희망하는 가구에 제공합니다.

 

- 아이돌봄모바일앱으로 야간주말 및 긴급상황 일시연계서비스 가능합니다.

 

- 장기대기 가정에는 추가대기 가점을 주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부터 카카오톡 챗봇으로 AI응답이 가능해집니다.

 

제출서류

일반 한부모일 경우라면 가족관계 증명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자격 여부 증빙 자료는 관할 주민센터나 시군구청에서 별도로 요청하면 바로 발급해줍니다. 맞벌이가정인지 한부모인지 다자녀인지, 장애부모가정인지 등을 증빙하는 서류는 미리 준비부탁드립니다.

 

아이가 태어난지 백일 이후부터는 이용할 수 있는데 좋은분 만나서 오래 갈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터를 따로 구하는분도 있지만 그건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 차라서 오시는분이 잘 안해주는것 같으면 변경해달라고 요청하면 바뀌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분들이 많지 국가에서 운영한다고 서비스 질이 나쁘다는건 없습니다. 자녀를 케어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억지로 버티지 마시고 윗쪽에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를 알려드렸으니 바로 가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