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2023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금융권에서 돈을 끌어올때도 그렇고 정부나 지차체의 각종 지원금을 타먹을때도 소득확인은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면 쉬운일이지만 모르면 소득금액증명원 동사무소 무인발급기를 찾아헤매게 되죠. 굳이 현장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서류를 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니 안내를 따라가세요.

2023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홈택스에서 처리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저는 좀더 직관적이고 심플하면서도 UI와 UX 구성이 요즘 시대에 찰떡같이 잘 맞아 떨어지는 정부24에서 하는걸 더 선호합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하거나 바로 가시길 바랍니다.

 

정부24 누리집은 아래로 가세요

 

정부24 바로가기

 

 

신년초는 어쩔 수 없이 접속자수가 많은일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연말정산이 있죠. 또 고용노동부에서 주는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를 위한 고용안정지원금과 돌봄종사자 및 방과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한시지원금의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요구하다보니 더욱 몰려서 1월은 구분을 해놓는 편입니다.

정부24 연소득 증명서류 발급받기

1. 안으로 조용히 들어왔다면 자주 찾는 서비스 > 소득금액증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연소득 증명서를 받을때는 수수료가 전혀 들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방문도 가능하고 민원우편도 되고 무인발급기에서 서류를 뗄 수 있지만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 온라인으로 해봅니다.

3. 처리시간은 근무시간 3시간 내로 적혀있지만 말이 그런거지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하면 금방입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하기전이나 이후에 공동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개인의 1년치 소득을 보여주는 중대한 개인정보를 보여주는 것인만큼 귀찮아도 참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5. 기본사항은 후다닥 적어줍니다. 용도는 관공서 / 국민건강 / 금융기관 / 수금용 / 여권 또는 비자용 등 여러 항목이 나옵니다. 제가 해본 결과로는 용도를 뭐로 하든 결과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되도록이면 맞는걸로 하는게 맞지만 잘 모르겠다면 기타로 선택해도 됩니다.

 

6. 수령방법을 검색하면 온라인발급할지 열람만 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열람만 하는건 컴퓨터 화면상으로만 나오는거라서 법적인 효력이 없음을 인지해야합니다. 다만 오늘은 설명이라 일부러 열람으로 해보겠습니다. 본인이 어디다가 서류를 내야하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본인출력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7. 발급유형은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면 해당 용도에 맞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고용안정이나 한시적지원금의 경우에는 어떤걸 택하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8. 신청한 내역이 제대로 처리 및 반영이 됐는지 확인할 차례입니다. 열람문서를 눌러보면 우리가 방금전에 작성한 사항을 토대로 양식에 맞춘 완성형 서류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건 앞서 말씀드렸지만 열람용으로 법적으로는 쓸모가 없는 것입니다. 포스팅 용으로 한번 해본 것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2023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결과

이렇게 마무리까지 느긋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4분 49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진행하는 과정이 복잡해보일 수는 있으나 막상 해보면 상당히 단순한 작업이란걸 금방 눈치챌 수 있습니다. 이해난이도 또한 낮아서 유치원만 나와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나 당부를 드리자면 위 서류를 집이나 회사에서 출력할 때 잘 안된다면 프린터 연결선을 직접 본인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하고 프린트 드라이브를 제대로 잡아서 다시한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무선 LAN 연결방식으로는 잘 안될때가 많아서 노파심에 알려드린 팁입니다.

 

다른분들은 홈택스에서 하는 방식을 많이 적고 있다보니 저는 좀 다르게 정부24 버전으로 2023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필요한 상황에 요긴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국가 보조금 24 총정리

국가 보조금 24 총정리 정부 보조금 24는 로그인 한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맞춤형으로 한번에 알려주는 인공지능 서비스 입니다. 아이언맨에게 자비스가 있다면 우리에겐 정부에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