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핵심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핵심

 

우리나라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비롯해서 다양한 금융업무 지원할때 체납은 없는지 소득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집니다. 따라서 국세납세증명서를 미리 준비하면 정부지원금 받을때도 도움이 많이 되니 알아보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처

소관부처는 국세청으로 부서는 징세과입니다. 방문기관은 본인의 주거지에서 가까운 곳이나 사업장 소재지 등 편한곳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지도어플이 있다면 들어가서 세무서라는 단어로만 검색해도 GPS 위치 기준으로 2~5km내 위치한 장소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 정도만 챙기고 가면 수수료 없이 처리가능합니다.

 

각종 지원금 및 고용안정금 획득에 필요한 제출서류 발급도 알아보세요 ▼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모르면 불편한 상황이 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비롯해 꼭 알아둬야할 개인사업자와 근로자의 소득금액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

inforssi.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1분

오늘은 주민등록본을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1분내로 알려드립니다. 소중한 시간을 뺏지않으려고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말씀드리니 필요한분들은 다음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

inforssi.tistory.com

온라인 국세완납증명서 신청방법

국세완납증명서는 30일의 유효기간만 갖게 됩니다. 따라서 최신자료를 얻는게 중요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제출하라고 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적절하게 떼야하거든요. 이때 가장 효과적으로 빠르게 자료를 얻는 방법은 홈택스로 가는겁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는 민간 세무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의 신용에 체납내역이 없음을 밝히는 과정이니 신속하게 들어가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1. 2021년 새해기간은 처리할 종목들이 많다보니 아예 바깥으로 자주 찾는 메뉴를 꺼내놨습니다. 아랑곳하지 말고 우리는 오른쪽 끝으로 갑니다.

 

2. 민원증명이란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이름이 유사한게 2가지 보입니다. 우리는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이라고 적힌 단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공인,금융 또는 카카오 인증서 로그인합니다.

 

4.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지금부터는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고 바로 발급받으면 끝입니다.

 

5. 주민등록번호는 비공개로 두고 주소도 굳이 나올 필요가 없습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트출력)으로 1매만 합니다. 만약에 추가로 더 소장하고 싶은분들은 2매로 선택해도 됩니다.

 

6. 발급유형은 한글증명으로 사용목적은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이걸 가지고 확인하고 따지질 않으니 고민하지 말고 대금수령 아니면 기타 정도로 두고 넘어가면 됩니다. 제출처는 당연히 본인이 어디에 내는지 해당 기관에 맞게끔 선택하면 됩니다.

 

만일, 은행 등 금융기관에 제출할 목적이라면 발급희망수량 1매로 적힌란을 다시한번 더 선택해서 2매 이상으로 변경합니다. 그래야 프린팅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 인터넷접수목록조회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나오면 성공입니다. 파란색 글자를 누르면 문서화면이 나오고 프린트 아이콘을 눌러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Wifi로 무선연결된 프린트라면 출력이 잘 안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점만 명심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8. 유의사항은 납세증명서 등 기타 증명발급은 아무리 온라인 상이라도 24시간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게 왜? 그런지 구체적인 이유까지는 알 수 없지만 데이터 연동되는 시간제한을 일부러 걸어둔 것 같습니다. 365일 모든 요일이 다 가능하지만 홈택스에서 국세를 완납했다는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10시로 제한됐습니다.

위 시간이 아닌 경우라면 이용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저는 매번 오후 11시 이후에 들어가서 하려고 했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든 정부 또는 지차체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때를 비롯해서 생각보다 제출할 일이 있으니 오늘 안내해드린 내용을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잡소리없이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핵심만을 요약정리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짧은 시간내 캐치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된 글이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