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선별진료소 비용

코로나 선별진료소 비용

 

보건소,병원 코로나 증상에 따른 검사비용 실비 처리가되는지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결과는 언제쯤이면 나오는지 등 코로나19 무증상자든 유증상이든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선별진료소 코로나 비용을 알아보세요.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가구당 1인 선세검사를 실시중입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별다른 금액지불도 없이 익명으로 한집에 한사람은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특별 운영합니다. 이외 전국적으로 위치한 검사시설 안내도 해드리니 아래로 내려가서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검사 체취방법

 

검사를 끝마친 분들의 한결 같은 이야기는 면봉이 뇌끝까지 닿는 느낌이다라는 말과 뒷통수 면까지 찔러넣는 기분이다라는 말들을 많이 하십니다. 워낙 찌릿해서 눈물이 나올 수밖에 없으며 잠깐이긴 하지만 상당히 아픕니다. 문제는 어린아이들도 검사를 받다보니 어른 입장에서 아프다고 피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독감검사랑 비슷하게 비인두(nasopharnx)까지 면봉을 집어넣어서 분미물을 체취합니다. 5초 정도면 끝나야지만 어른의 경우라면 더욱 깊숙히 찔러들어가서 충분히 많은 콧물을 체취하는게 관건이다보니 잘 안묻어나오면 다시 실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수 사람들과 공동체 생활을 많이 하는 업무를 한다면 필수적으로 받아야합니다.

 

코로나19 증상 검사진단

본인이 유증상이든 무증상이든 상관없습니다. 평소에 많은 사람들 속에서 생활을 할 수밖에 없는 일을 진행중이거나 몸이 갑자기 아프거나 혹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면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병을 숨기고 일부러 키우면 더 큰일이 발생하는 법이니 빨리 검사 받는게 우선입니다.

 

검사비 얼마나 들까?

코로나 2단계 이상부터는 코로나 검사비용이 무증상장도 무료입니다. 기존에는 의사소견이 있을 경우만 별다른 비용발생없이 그냥 해주고 본인이 직접 알아보려고 할때는 5~10만원 가량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증상여부와 상관없이 금액이 나오는 일은 없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본인이 병원으로 가서 코로나19를 검사한다고 했을때는 의사 진찰료가 1만원 전후로 붙게 됩니다. 코로나 검사 결과는 12시간 ~ 24시간 정도면 나옵니다. 이때 대부분 회사에서 알아야할 점이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기까지 격리는 필수라는 점입니다. 나라에서 챙겨주는 지원금도 있으니 읽어보세요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평범한 삶이 그립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기준과 유급,기간과 코로나19 자가격리 관련 생활지원금 급여 지급액 실제후기로 만나보세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확진으로

inforssi.tistory.com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위 표에도 간략하게 보이지만 저마다 평일과 토요일이나 일요일마다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이 미세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전국적으로 검사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 별도로 표기합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주말이나 공휴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보통은 이렇지만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니

미리 확인해보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곳만 따라간다면 지도상으로 한번에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PC로 보기도 편하고 핸드폰 상에서 손쉽게 접속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매일 시간별로 내 위치를 기준으로 어떤 지역에서 몇시부터 몇시까지 운영하는지 구체적인 선별진료소 위치현황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건소,병원 코로나검사 안내받으세요

▶ 코로나 선별진료소 현황 ◀

www.mohw.go.kr

 

안으로 들어가면 검색항목으로 각 지역별 안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도와 시군구별 구분은 물론 지도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산 코로나 선별진료소

대전 보건소 및 병원 안내

대구 지역별 진료소 현황

일부 지역에 한해서 언급했지만 위 가이드란에 표기된 내용을 그대로 이행한다면 전국 어디든 상관없이 다 조회가능합니다. 의사 소견이 있다면 코로나 검사비용은 실비 처리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건 준다는 곳도 있고 안준다며 버티는 곳들이 많긴 하지만 원칙적으로는 지급하는게 맞기에 컴플레인을 지속적으로 거는분은 받을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글이 많더군요.

 

저는 귀찮은걸 싫어해서 그렇게까지는 하지 않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는점을 함께 덧붙입니다. 병원은 물론이며 보건손까지 코로나 선별진료소 비용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더이상 잘못된 정보에 휘둘리지 않게 진실된 팩트만 숙지하시길 당부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