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수 순천 코로나 지원금 받기

 

경기도를 비롯해서 이제는 전라남도 여수시와 순천시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버팀목자금만으로는 해소가 안되는 생활의 불편함을 돕고자 각 시도구군에서 나섰습니다. 누구를 대상으로 어디서 어떻게 무슨 수단으로 지급하는건지 지자체 지원금을 받고 싶은분이라면 자세히 알아보세요.

여수 코로나 지원금

이번주 월요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전격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시민 전원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기본소득 제공을 발표하기로 되어있었습니다. 이런 영향이 타 지역으로 분위기가 옮겨붙은 상황입니다. 정부에서 주는것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한 각 지자체에서 여유자금을 확보해서 추가로 드리는 방식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니 아랫글 읽어보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안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안내 2020년 1차로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바 있습니다. 수원,평택,오산,구리,남양주,동탄,파주,김포시,성남시 재난기본소득으로 10만원의 혜택을 받았습니

inforssi.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완벽정리 신청방법 및 대상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 완벽정리 신청방법 및 대상 지급일 대한민국 정부에서 칼을 빼들었습니다. 다시한번 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장기화로 인해 괴로운 소상공인과 직장인들을 구조하기 위한 방

inforssi.tistory.com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지급대상

: 2021년 1월 8일 월요일 0시를 기준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시민이나 외국인 등록을 한 다문화 가족 전원은 이번 정책의 수혜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업을 하든 직장은 다니든 아니면 백수로 있든지 아무런 상관이 없을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성별과 나이까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드립니다.

 

- 지급액

: 1인당 25만원입니다. 2인 가족은 50만원 3인가족은 75만원 4인가족은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방식

기본적으로 선불카드로 지급하며 사용기한은 2021년 8월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는 별도로 계좌를 알려주시면 현금으로 이체해드린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일시와 방법에 대해 보다 세부적인 공고문을 내건다고 합니다.

 

여수시청 누리집

www.yeosu.go.kr

 

순천 코로나지원금

여수시가 나서니까 순천시도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이로써 2021년 1월 19일 현재까지 부산시 플러스 지원금과 더불어서 4개 자치단체에서 저마다 방식으로 도,구민을 지원한다는 뜻을 보인 셈입니다. 정부입장과는 조금 다를 수 있는 부분이 있고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그래도 강행한다는 입장입니다.

 

순천시청 재난지원금

- 지급대상 : 1월 13일 수요일 24시를 기준으로 순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모두 해당됩니다. 외국인 등록이 되어 있는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 포함입니다.

 

- 지급액 : 1인당 10만원씩 드리며 4인 가족이라면 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급시기 : 2월달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까지 드립니다.

 

- 신청방법 : 순천시 홈페이지 신청페이지 및 읍면동 방문해서 신청가능합니다.

 

▶ 순천시청 누리집 바로가기

www.suncheon.go.kr

 

그밖에 추가로 주는 지역정리

1. 해남군청 : 전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 지역화폐 지급

 

2. 영암군청 : 1인당 십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

 

3. 광양시 : 검토중

 

4. 고흥군 : 지급 검토중

 

해남은 1월 7일 ~ 20일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영암은 지급 막바지입니다. 혹시라도 모르고 있었다면 대기하고 있다가 해당 주민센터로 가서 물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거의 전라도 전남지역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이렇게 특정지역만 자기지역 식구들 챙긴다고 나서면 다른 시도에서도 가만히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경쟁으로 인한 빚잔치 퍼레이드가 생기지는 않을까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이럴거라면 차라리 처음부터 모두에게 기본금 식으로 다 지급하고 피해가 더 큰 업종들에 한해서는 별도로 서류를 검토해서 더 주는 방식으로 행정업무를 처리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이런 분야의 전문가가 용단을 내려서 행정업무가 편가르기 없이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흘러가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번 글 적을때마다 답답한 심정만 커져갑니다. 이것으로 여수 순천 코로나 지원금 받기를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