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설날 기차표 예매방법 새해 KTX SRT 승차권 예약 일정

하루뉴스군 2021. 1. 19.

2024 설날 기차표 예매방법 새해 KTX SRT 승차권 예약 일정

지난 추석때와 마찬가지로 설날 기차표는 현장접수를 받거나 명절승차권 발권은 어려울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과 전화 사전 예약하는 방법만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창 쪽 좌석만 발매 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전보다 경쟁을 줄었지만 고향으로 내려가고 싶은 분들이 많기 때문에 80:1 정도의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조금이라도 편하게 귀성길 행렬에 동참하고 싶다면 이글을 보는 즉시, 2024년 1월 설 KTX, SRT 열차표를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설 기차 승차권 예약을 시작 합니다. 갑진년 새해 구정 기차표 예매일정은 코레일 공식 발표를 토대로 설명합니다.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2024 설날 기차표

2024년 설날 기차표 예매는 하셨나요? 미리 서두르지 않으면 입석도 없습니다. 한국철도(코레일)의 설날 승차권 예매일정 확인하고 티켓팅 성공하길 바랍니다. 2024년 1월 8일부터 고령자와 장애인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진행됩니다. 원칙은 코레일 홈페이지로 예약하는 것이지만 선착순 1천명은 전화로도 KTX 설 기차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 예약할 분들은 아래로 가세요.

 

 


KTX 설연휴 예매일정

갑진년 새해를 맞아 KTX 승차권 예매를 시작 합니다. 정확한 설연휴 기차표 티켓 예매일은 추후 공지 됩니다. 현재는 지난 해를 기준으로 추측한 내용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중에 코레일에서 공지사항을 올리면 부족한 부분은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

  • 대상기간 : 2024년 2월 설날 연휴, 4일간
  • 예매기간 : 2024년 1월 8일 ~ 11일까지
  • 매수제한 : 1인당 최대 12매 (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로 산정)
  • 잔여석 판매 : 2024년 1월 10~20일 사이로 예상

 

 

설연휴 KTX 예매시간

2024년 구정 설연휴 KTX 열차표 예매하는 시간은 다음과 같이 정해졌습니다.

  • 1월 8일(월) 오전 9-15시 : 장애인 및 유공자 대상 -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포항) 등
  • 1월 9일(화) 오전 9시 ~ 오후 3시 : 장애인 및 유공자 대상 -  호남선, 전라선, 강릉선, 중앙선 등
  • 1월 9일(화) 오전 9시 ~ 오후 3시 : 전 노선
  • 1월 10일(수) 오전 7시 ~ 오후 1시 :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충북선
  • 1월 11일(목) 오전 7시 ~ 오후 1시 : 호남선, 전라선, 강릉선,태백선,영동선,경춘선

 

24년 1월 8일부터 24년도 설 기차표 예매 전쟁이 치뤄집니다. 사전에 미리 갈곳들 세팅하고 대기타는게 현명합니다. 아래에 소개하겠지만 먼저 팁을 드리면 코레일 앱으로 하는게 좀더 잘되는 편입니다. 설 승차권 예매는 솔직히 박 터집니다. 오전 7시부터 코레일 어플리케이션 켜고 들어가면 늦습니다. 자리없어서 발권 종료되고 금방 끝납니다.

 

설날,추석 기차표 버스 예매는 경쟁이 치열 합니다. 갈 사람은 많은데 반해 자리는 없다보니 그렇습니다. 경쟁에서 이기는 꿀팁은 아래 적어드릴게요.

 

 

KTX 노선도 최신판

오늘은 KTX 노선도 최신판을 준비했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자차나 지하철 또는 버스를 이용하지만 명절에 고향갈때나 업무상 빠르게 이동할때는 KTX를 타죠 아래에서 KTX 경부선 호남선 노선도를

inforssi.tistory.com

 

설명절 기차표 안내

총 3일간 연령 및 이동구간에 따라서 KTX 예매일정을 구분했습니다. SRT도 마찬가지구요. PC로 하든 모바일로 들어가서 하든 상관은 없지만 확률적으로 따져보면 데스크톱으로 시도했던 때보다 앱으로 하는게 더 잘됐던 것 같습니다. 만일 설날 연휴 KTX와 SRT 승차권 예약기간을 놓쳤다면 잔여석을 노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24년 1월 중으로 남은 좌석은 판매 합니다.

매수 제한

한 사람이 다량의 표를 구매할 수 없도록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 합니다. 작년에는 8매 제한이였지만 코로나 해제 덕분에 매수 제한의 기준을 높였습니다.

차표 결제기간

24년 1월 안으로 차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반환 위약금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 출발 1일전 위약금 : 400원

 

- 출발전 3시간 : 5%

 

- 출발시간 전 : 10%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약금이 너무 작다고 판단됩니다. 누군가의 기회를 뺏고 본인만 표를 챙기겠다고 여러장을 사재기 하는 경우에 이런일이 많이 발생하는걸 알고있기 때문입니다. 정마로 필요한 사람에게 양보하는 미덕을 위해서라도 강제적으로라도 함부로 취소할 수 없도록 위약금을 당일은 불가로 만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설날 기차표 예매 팁과 노하우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앞서 말씀드렸지만 코레일톡이란 앱은 필수입니다. 29,755명이 리뷰를 남겼고 설치만 1,000만이 넘어갑니다. 이들 모두와 경쟁한다고 생각해도 어쩔 수 없지만 PC보다는 좀더 나은 편입니다. 설명절날 편하고 빠르게 고향으로 내려가고 싶은분들은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길 바랍니다.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1. 설날 승차권을 먼저 찜하려면 사전에 회원가입은 가장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할 일입니다.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2. 내가 어디로 가야할지 행선지를 미리 찍어두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바로 나옵니다. 이용할 일정과 시간 및 출발지 서울 : 도착지 : 부산 등 지역까지 확실히 봐두고 찜해둡니다.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3. 경부선이나 호남선 등 일반적인 경우라면 오전 7시부터 시작입니다. 미리 회원번호 및 비빌번호를 오전 6시 50분부터 들어가서 입력해놓고 대기합니다. 오전 6시 59분부터 로그인을 계속 시도합니다.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4. 대기인원수가 많더라도 신경쓰면 안됩니다. 만약 여기서 나는 안되겠구나 포기하고 밖으로 나오거나 아니면 다시 한번더 시도한답시고 밖으로 나와서 재로그인을 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접속조차 어려우니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5. 사전에 봐둔 출발 / 도착 / 일정을 빠르게 선택하고 KTX 기차료 예매에 성공합니다.

 

SRT 설날 기차표 일정

2024-설날-기차표-예매방법

  • SRT 설날 기차표 예매기간 : 2024년 1월 15일(월) 오전 9시-15시 ~ 18일(목) 오전 7시~13시

정확한 일정을 확인하고 KTX나 SRT 기차표를 따내야만 합니다. 이게 안되면 버스나 일반 열차로 가야합니다. 그건 시간적인 손해가 막심합니다. 가는동안이 지옥같다는걸 너무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아침에 다른 일을 다 미뤄두더라도 이것부터 먼저 하는게 현명합니다.

 

서서 가는 사람이 없게끔 열차 내 승차 구간 연장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승차권 없이 부정하게 탄 사람이 적발되면 부가 운임을 10배 부과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걸리면 편도로 40~60만원 나오겠네요.

 

새해 1월 승차권 예약 일정

아무리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나와도 시간을 줄이려면 새해 1월을 맞아서 KTX 아니면 SRT 승차권을 예약해야 합니다. 평소랑 크게 차이가 없는 시간만 소요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새해맞이 기차표 예약시간 잘 체크해서 귀성길이 즐겁길 바랍니다.

  • 기차표 승차권 예약날짜 : 2024년 1월 9일부터 11일까지 4일 동안만 가능

이렇게 2024 설날 기차표 예매방법 및 나름대로의 노하우와 팁을 섞어서 새해 KTX SRT 승차권 예약 일정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원하는 일정에 승차권을 잘 받아서 순조로운 귀향길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정보 CCTV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정보 CCTV 명절날과 주말 및 공휴일은 언제나 교통상황을 예의 주시해야만 합니다. 가족들과 놀러가는 길이나 부모님을 보러가는길도 안전운전은 기본입니다. 귀성길

inforssi.tistory.com

 

제사 지방쓰는법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아버지 부모님 동생 지방쓰기

제사 지방쓰는법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아버지 부모님 동생 지방쓰기 차례와 상차림을 하다보면 다음 수순으로 지방을 쓰게될 수밖에 없습니다. 안하고 넘어가는 집안도 있지만 형식과 예를 갖

inforss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