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직원채용 지원금 및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신규직원채용 지원금 및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직원들 개개인만 도와주고 사장님 도와주는게 없어서 나라 복지정책에 많이 회의를 느끼셨죠? 그렇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아직 나라는 사업자님을 버리지않았단걸 알려줄 수 있으니까 말이죠. 회사에 직원을 채용하면 코로나 상관없이 고용지원금을 지원해드리니 지금이라도 일자리 지원사업 알아보세요.

신규직원채용

신규직원채용 지원금

IT 직무에 청년을 채용하면 인건비를 지원하는 취지입니다. 4차 산업으로 인공지능 위주로 재편되는걸 많이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과거에 얽매여서는 나라를 부강하게 만들 수 없다는걸 나라에서도 알고 이런 쪽으로 노력하는 기업에게는 적극적으로 지원금을 뿌려대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우리 회사가 IT가 아니라도 괜찮다는 점입니다. 새롭게 부서를 만들어서 프로그래머 인력을 채워넣는 것입니다. 새롭게 무언가를 만들어내는것이죠. 그게 어떤것이 됐든지 간에 말입니다. 꼭 인공지능 로봇 프로젝트만 말하는건 아닙니다. 하다못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든 어플을 생산하든 상관없습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장점비교

  • 직장인 : IT 쪽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실문경험을 쌓습니다.
  • 기업 :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인건비 부담을 덜게됩니다.

 

직원채용 지원금 신청자격

고용가입 5인 이상인 회사라면 가능합니다. 단, 벤처나 청년창업,성장유망업종으로 분류된 곳이라면 1~4인으로 소규모인력일지라도 나라로부터 채용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티쪽으로만 사업을 하지않아도 상관없습니다. IT업무를 하는 직업만 취업을 시키면 됩니다.

 

디지털 일자리 지원요건

만 15~34세의 청년만 가능하다는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이게 조금은 애석하네요. 모든 이들에게 다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다행히 남자분들의 경우라면 군필자라는 특이 이력을 들이밀어서 39세까지라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은 안됩니다. 하지만 이제 곧 졸업예정자라면 상관없습니다.

 

나이로만 따져보면 16세부터도 가능하다는 것이니 엄밀히 따지면 중학생이라도 학교만 안다니고 중퇴했다면 상관없는 것입니다. 신규채용이 아닌 동일기업 재취업자는 제외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6개월 이내로 한정된 것이라 반년만 참고 다시 복귀해서 일하는걸로 처리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중소기업 중장년 고령자 전문이력 채용 지원금 모음

 

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및 신청서

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입니다. 고용을 촉진하는 장려금 신청서도 대상자 또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본인이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나라에서 720만원을 지급

inforssi.tistory.com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조건 서류 필독

지난번 알려드린 고용유지지원금으로 조금이나마 득을 본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은 혼자서 하기 어렵다고 여기는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과 조건 및 고용유지 신청서류를 알려드립니다. 관련

inforssi.tistory.com

신규직원 채용시 지원액은 얼마일까?

6개월 동안 인건비 월 180만원까지 주며 간접노무비로도 10만원을 챙겨줍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본인이 원래 회사로부터 지급받아야할 임금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를 의미하며 만약, 200만원 미만일 경우라면 지급해야할 임금의 90%만 지원합니다.

 

예를들면, 월급이 190만원을 원래 받는거라면 고용노동부를 통해서 171만원이나 지원받고 회사에서 직원에게 지불하는건 19만원만 내면 된다는 것입니다. 기업입장에선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상당히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

 

신규채용 정부 지원금 신청방법

직원채용할때 특별고용촉진 지원금 받고 싶은 분들은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포털 사이트로 들어가면 됩니다. 찾기 힘든 분들을 위해서 좌표는 아래에 표기해둘게요.

안으로 들어가면 참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누리집을 찾는게 상당히 어려워서 제가 알려드리는곳으로 가는게 편하실겁니다. 회사에서 1명 직원을 채용해서 가르치고 적응하게 만들기까지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회사를 운영해보신분들은 이해하겠지만 똘똘한 직원을 뽑기가 쉽지않습니다.

 

우리는 면접이라는 매우 단편적인 정보를 갖고서 잘할거야란 환상 속에 직원을 뽑아보지만 얼마가지 않아서 자르고 싶단 생각도 상당히 많이들죠. 하지만 그렇게 매몰차게 해버리면 일하는 사람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처사이기 때문에 근로자는 경제적으로 타격을 심하게 입게됩니다.

 

이런 문제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IT쪽으로 새롭게 직원을 뽑을때 도움받을 수 있는 고용노동 지원금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모쪼록 신규직원채용 지원금 및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몰랐던 분들께 도움이 된 글이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