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돌봄종사자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방문 돌봄종사자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며칠전 시행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1,2차 작년에 이미 받았던 기수급자를 대상으로 50만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단 한번도 방과후 교사나 방문 돌봄종사자 등 계약직으로 있었던 분들을 대상으로 한시지원금을 드립니다. 다음 가이드를 그대로 따라가면 신청접수 가능합니다.

방문 돌봄종사자 100만원

정식 명칭은 3차 정부재난지원금에 속하는 긴급고용안정 지원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월 22일부터 신규로 신청접수 받는데 모르는분들이 상당히 많은 관계로 이렇게 글을 적게 됐습니다.

특고프리랜서나 신청기간은 1월 22일 금요일 오전 9시 ~ 2월 1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지금 이글에서는 돌봄종사자 위주로 설명하니 프리랜서분들은 아래글 참고해서 신규로 접수하세요 ▼

 

 

특고 프리랜서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부터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고용안정지원금 3차 지급신청을 받습니다. 신청기간이 불과 5일 정도밖에 되지 않는만큼 하루라도 빨리 서

inforssi.tistory.com

방문 돌봄종사자 코로나 지원금 지원대상

1. 재직요건 사업공고일 (1월 15일) 현재 지원대상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분

 

2. 2020년에 월 60시간 이상의 노무를 제공한 달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3. 19년 연소득이 1천만원 이하인 분들만 가능합니다.

 

국세청에 신고된 19년도 연소득이 1천만원 이하인 분들 위주로 지원이 먼저 됩니다. 이걸 넘어서는 분들이라면 예산 범위내에서 가능하면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년 신규종사자의 경우에는 작년치 소득을 기입하고 제공기관에서 발급한 원천징수 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금 올린 그림에 있는 내용은 일반적인 프리랜서와 특수형태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용이니 방문돌봄 종사자라는 제가 표기한 내용을 참고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고소득자는 배제하고 철저하게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을 돕자는 목적이라서 그렇습니다. 선별해서 돕자는 고용노동부의 방침이니 이점은 모두가 참고하고 이해부탁드리겠습니다.

 

방문(재가) 돌봄서비스 7종 및 방과후 학교 종사자, 재가 요양서비스, 노인맞춤돌봄, 장애인활도지원, 장애아동돌봄, 가사간병서비스, 산모신생아서비스, 아이돌보미라면 한시지원금 생계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세요.

 

방문돌봄 종사자 생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한시지원금 신청기간은 1월 25일 월요일 오전 9시 ~ 2월 5일 금요일 오후 8시까지로 약 10일 정도밖에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온라인 창구를 만들고자 1월 25일 ~ 29일까지만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제한을 걸었습니다.

 

온라인이 어려운분들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인증할 수 있는 수단(스마트폰)을 챙겨서 집에서 가까운 근로복지공단으로 가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서 신청가능합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방문돌봄 종사자 재난지원금 3차 신청할분들은 누리집으로 가보세요.

방문돌봄 종사자 온라인 접수처

한시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갑작스레 나온 공고를 토대로 빨리 전해드리면서도 최대한 이해가 쉽게 적으려고 애를 써봤습니다. 이게 공식페이지에서 예쁜 이미지가 있으면 좋으련만 좀 헷갈리게 되어있더군요. 저도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프리랜서 안내를 그대로 가져오게 됐습니다. 이점은 혼란 스러울 수 있지만 그림은 배제하고 읽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평범한 삶이 그립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기준과 유급,기간과 코로나19 자가격리 관련 생활지원금 급여 지급액 실제후기로 만나보세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확진으로

inforssi.tistory.com

혹시라도 한번이라도 격리된 분들이 있다면 윗글도 한번 읽어서 숨은돈 챙기시구요. 이것으로 방문 돌봄종사자 생계지원금 신청방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