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관련해서 관심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가장 헷갈리는 지역화폐와 연관된 경기도 청소년 교토입 지원 포털은 어떻게 이용하는건지 한번 알아보고 가세요. 어렵지않고 쉽고 빠르게 약 5분 정도만 시간을 내서 아래 항목을 참고하신다면 연간 12만원의 경기도 청소년 교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그럼 아래로 따라오세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일단은 개념부터 알아야하고 신청기간이 언제까지인지 아는게 중요합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접수가 있으며 계속해서 접수받지않고 정확하게 딱 1달정도만 모집기간을 두고 마감을 시키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4일 ~ 31일까지 하단에 명시하는 교통비 지원 포털로 들어가서 신청하지 않으면 제 복을 발로 차는격이 됩니다. 그러니 빨리 서두르세요.

 

★ 교통비 지원포털 바로가기

www.gbuspb.kr/

 

1. 안으로 들어가면 곧바로 특정 모듈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해주세요.

2. 브라우저 창 왼쪽 아래를 보시면 NxiSAS.exe 라는 실행파일이 받아져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마우스 우클릭 후 '열기(O)'를 클릭합니다.

 

 

4. 설치할 언어를 지정하라고 나옵니다. 기본은 한국어로 지정되어 있으니 그대로 두고 'OK'를 눌러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

경기도에서 이용하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통학에 대한 불편함이 있을거라 고려해서 시행해주는 경기도의 복지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재명 지사가 이런쪽으로 여러가지를 하고 있죠. 누군가는 이런 복지가 무조건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게만 적용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으나 실제로 경기도에 있는 만 13~ 23세 청소년이라면 소득 수준하고 상관없이 모두 다 신청 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년에 12만원을 그냥 주니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비 지원금 신청절차

1. 회원가입

 

2.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폐 등록

 

3. 지원금 신청

 

4. 지원금 지급

 

누가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로 명시된 만 13~ 23세 나이의 청소년들이라면 모두 해당됩니다.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연간 12만원 한도로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내가 대중교통을 12만원 넘게 타도 정해진 한도만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방법은?

청소년 본인 명의로 된 지역화폐로 지급하게 됩니다. 지역화폐 어플을 설치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대리인의 지역화폐로 지급하게 됩니다.

 

신청자격은?

상반기를 예로 들면 1월 4일 ~ 31일까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경기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지원해주는 범위는?

시내 또는 마을 경기버스를 이용한 실적과 이용 전후 30분 이내로 서울버스,인천버스,전철을 이용한 경우에는 환승한 것도 이용실적으로 보고 지원합니다.

 

주의사항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교통비를 별도로 지급받고 있는 경우라면 경기도에서 주는 청소년 교통비를 중복으로 주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제외대상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 교통비 지원 제외대상

국토교통부 광역알뜰 교통카드는 중복지원이 되는만큼 함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이동하실분들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에 광역 알뜰교통카드 버스할인 마일리지 앱 적립 같은 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하면 이쪽으로 한번 따라오

inforssi.tistory.com

신청할때 필요한 준비물

1. 은행인증서

 

2. 교통카드

 

3. 지역화폐

 

성남시와 시흥시 그리고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은 회원가입 전에 지역화폐 앱에서 해당지역의 지역화폐를 발급받아야만 합니다. 지역화폐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어플에 가입하지 않고서는 신청시 교통비 지원되지 않습니다. 김포시는 착한페이이며 성남시와 시흥지는 지역상품권 Chank로 검색해서 확인해주세요.

 

12만원을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군 내에서만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김포에서 지역화폐 사용가능한 곳을 어플에서 찾아서 쓸 수 있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소상공인 살린다는 취지로 연계되는 캠페인이기에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업체 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백화점, 코스트코,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는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원내역 상세보기

내가 사용한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한 금액을 12만원 한도내에서 전부 지원해주는 개념입니다. 현찰로 받는건 아니고 지역화폐로 받는다는 정도만 체크하시면 될 것 같네요.

2021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1. 본문에 소개된 사이트 안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약관 등에 동의도 해주세요.

 

2. 가입당시 이름, 주민번호, 휴대번호,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대리인으로 진행할 경우에는 자녀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다자녀라면 여러명을 각각 정보 입력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을 한다음 <마이 페이지>로 들어가서 자신이 사용할 교통카드 및 지역화폐를 등록합니다.

4. 편의점 처럼 처음부터 돈을 주고 충전된 카드를 사면 선불이고 신용카드에 교통결제 기능이 지원되는걸 사용한다면 후불교통으로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지역화폐도 등록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지원받는 금액이 지역화폐 쪽으로 들어오니 위에 언급한 대로 해당 어플을 설치해야만 충전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면 큰 어려움없이 바로 처리됩니다. 1월 31일까지라고 아직 시간 남았다며 다음에 할거라면서 미루다간 시기를 놓칩니다. 생각날때 바로 경기도 교통비 신청하세요.

자주묻는 질문모음

 

 

 

 

 

 

설명드린 대로 신청을 완료한다면 SMS로 잘했다라는 문자가 옵니다. 정산이 완료됐다는 메세지도 추후에 도착하구요. 지역화폐 App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티머니 또는 캐시비 등의 선불카드나 청소년 본인명의의 후불결제되는 교통지원카드와 함께 지역화폐 앱에서 등록 및 발급된 번호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야 일련의 과정이 1분도 안걸려서 끝날 수 있거든요. 꼭 따라해보시길 바라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