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비 2만원 지원 방법

하루뉴스군 2020. 10. 23.

통신비 2만원 지원 방법

대상,알뜰폰,나이,선불폰

명의변경과 관련한 모든

내역 빠짐없이 정리하니

지금 여기로 따라오세요

통신비 2만원 지원 방법




전화기 사용요금에 대해서

만16~34세 / 만 65세 이상

일괄적으로 2만원 감면해

도움을 주는 정책입니다.


아직 못받은 분들이라면

통신사로 알아보셔야해요



통신비 2만원 지원 나이를

13세 이상으로 알고있다면

이는 엄연히 잘못된 정보니

믿고 걸러주시길 바랍니다


1인 1회선에 한해 이만원

깍아준다는 개념 입니다.



통신비 지원에 알뜰폰과

선불폰도 지원해주지만

법인폰은 제외됐습니다



혜택받을 수 있는 대상

요금을 한번 알아보세요




일반적으로 통신비 2만원

지원받는 조건에 있어서

선불폰보다 후불 납입하는

폰이 좀더 우위를 갖습니다



이말을 풀어서 설명하면

스마트폰을 2개 가질경우

선불 < 후불이 앞서 지원

1인당 딱 2만원 받는거죠



만약, 두개 중 하나만

있는 경우 선불폰만

소지했다면 15일 이상

기간이 남은 상황에서

감면혜택을 주게되요



통신비 2만원 지원 기간은

2020년 9월 요금분에 한해

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계속적으로 연속해서

받을 수는 없으며 혹시

이중으로 되신분들은

통신사의 실책입니다

그럴일 없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법에 저촉되지 않게끔

명의변경하는 방식으로

통신요금 지원 받는것도

가능하니까 알아보세요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

확정인 경우라면 사전에

따로 문자 메세지가 와요



만약 오지않는 경우에는

직접 물어보는게 빨라요

10월 청구서에 한해서

이만원이 깍아집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신청

방법은 따로 있지 않아요

자동으로 차감되거든요


다시한번더 말씀드리지만

신청절차는 존재치않아요




10월 요금 청구서(9월사용)

확인할때 감면분을 보세요


아무것도 없으면 문제가

발생한거니 꼭 체크하고

통신사에 따지셔야해요



하지만

9월 16~30일 기간동안에

개통한 분들이나 명의변경

과정을 거친경우엔 11월

요금에서 차감되게 됩니다



통신비에 한해 지원이라

휴대폰 소액결제 한것은

따로 보상받지 못합니다



맨처음 정책나올떄는

만 13세 이상 이라고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그러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서는 나이변경했죠


1985년 1월1일~2004년

12월 31일 출생자분들과

199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들이 대상입니다



세금을 주로 내고있는

35세~64세 나이대를

제외시킨건 아무래도

좀 의아하긴 합니다.


통신비 지원 대상 확인




www.통신비지원.kr로 가서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지원대상인지를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통신명세서를 보시고

차감내역없으면 바로

따지시길 바랍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되는거 이번에 차감되었는데 다음달도 차감이 될까요? 한번만 차감이 되는걸까요? 언제까지 지원이 되는건가요?



1회성으로 1번만 이만원을 차감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번에 정부에서 통신비 2만원을 깍아주잖아요. 그럼 9월분을 이번달에 해준거 아닌가요? 저는 매달 납부일때마다 요금을 꼬박꼬박 내는데 이번달에 이만원 깍아준다해서 나머지 금액을 했는데 며칠뒤에 보니까 이만원 미납됐다고해서 얼떨결에 냈던 기억이 있거든요



10월에 청구될 요금에서 차감되는거 맞는데 이상하면 명세서 한번 보시고 통신사에 직접적으로 문의남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과납,정부지원금으로 4,290원만 정부 통신지원금 받은걸로 나오는데 왜? 그런거죠?



통신비에 한해서만 차감되는 방식이며 소액과 단말기는 대상이 아닙니다.



20대 이구요. KT 사용자인데 9월 명세서가 날라온걸 보니 혜택본게 하나도 없네요. 단말기요금없이 통신비만 한달에 부가세를 포함해서 33,00원 내고 있어요



회사 안다녀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고 답변한게 있는데 회사랑은 상관없으니 직접 KT로 물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원 대상자인데 문자도 없고 오늘 돈 빠져나가는 날인데 제값 그대로 나갔어요. 어디다 물어봐야하나요?



114 눌러서 물어보면 빨라요. 중요한건 사람마다 자동으로 무조건 적용되는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말은 무슨 전부다 오류없이 다 되는것처럼 말하지만 전산이란게 어디 그런가요? 지금이라도 명세서 한번 살펴보시고 차감내역이 1도 없다면 주저없이 물어봐야해요. 절대로 그냥 다 떠먹여주질 않거든요.


이상으로 통신비 2만원 지원 방법,나이,대상 관련된 모든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