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금 많이 주는 곳 지역별

출산장려금 많이 주는곳을

지역별로 2020년 기준내에

정리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컨트롤+F (본인의 지역명)

입력해서 바로 검색하세요.

출산장려금 안내 합니다.

 

2021년도 출산하면 장려금

많이주는만큼 확인하세요.

지역별 출산장려금 많이 주는 곳

출산장려금 700만원,600만원 등

각 지역마다 주는금액이 다르니

확인하고 제대로 알아보세요.

 

첫째아이,둘째아이 집안에 아이가

태어나는건 경사스러운 일이지만

경제가 어렵다보니 애키우는일이

버거워지는 현실에 놓이게됩니다.

 

2020년 기준으로 출산장려금

지급액을 정리하니 보세요.

 

 

과거부터 지금까지 1위

경북봉화군이 700만원

출산장려금을 줍니다.

 

 

만년 2위의 설움이지만

경북 울릉군에 거주하다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면

장려금으로 690만원을

주니 굉장하지 않나요?

 

 

3위는 경북 영덕군이

첫째아이 출산한 가구에

540만원 출산한 장려금을

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서울은 0원이거나 10만원

혹은 30만원이 많습니다.

이중에서 서울 용산구만이

50만원의 출산 축하선물로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네요.

 

더많은 지역별 금액 관련해

정확한 액수가 궁금하시다면

우리동네 출산장려금 바로가기

이용해서 직접 알아보세요.

 

▶ 지역별 지급액 확인◀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312

 

 

서울시 강남구 첫째아이

출산시 출산 축하금은?

 

 

서울에서 30만원 주고

국가에서 1,860만원을

양육과 아동수당 등의

명분으로 지급합니다.

 

 

인천 계양구 출산장려금

 

 

인천 계양구는 50만원 주고

인천시에서 100만원 주네요.

 

 

대전 중구 첫째아이 낳으면

출산 축하금을 30만원 주고

대전시에서 30만원 주네요.

 

 

광주 동구 첫아이 출산시

축하금으로 주는게 없네요.

광주시에서만 10만원 주고

조금 짜다고 느껴집니다.

 

 

대구 중구 첫째아이 출산시

축하금이 50만원 나옵니다.

대구시는 해주는게 없네요.

 

 

울산 동구 사시는분들이

아이를 출산하면 40만원

울산시는 10만원 다네요.

 

 

부산 중구 20만원 출산 장려금

축하금을 지급해주고 있네요.

부산시는 주는게 따로 없구요.

 

 

경기도 김포시 첫째아이가

세상에 나오면 5만원 주고

경기도는 50만원 지급해요.

 

 

경기도 남양주시 첫째아이

출생하면 0원 이라구요~?

경기도만 50만원 줍니다.

 

 

이번에는 경기도 아닌

전라도 광주 출산장려금

30만원 있구요. 경기도가

50만원을 지급해줍니다.

 

 

경기 성남시 첫아이가

나오면 30만원 주고요.

경기도에선 오십주네요.

 

 

강원도 속초시 출산장려금

출생 축하금이 대박입니다.

 

속초시가 50만원 주고요.

강원도에서 1,440만원을

지원하니 이사가야겠죠?

 

 

충북 충주시 첫아이 축하금

150만원을 넣어줍니다. 충북

자체로는 주는게 없습니다.

 

 

충남 천안시도 아이 낳으면

30만원, 충남에서 240만원

나쁘지않게 지원해줍니다.

 

 

전라북도에서는 김제시가

아이 출산하면 200만원을

통크게 지원해주고 있네요.

 

 

전남 여수는 아이 출산지원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놀랐네요.

70만원 + 30만원 입니다.

 

 

경북 구미시 아이가 태어나면

구미시로부터 100만원 받고

경북에서 10만원을 줍니다.

 

 

경남 창원도 아이 키우기

좋을거라고 복지헤택이

남다를거란 생각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지원이 많이 약합니다.

 

 

제주도는 제주시든 서귀포시든

첫아이 출산장려금이 50만원이

전부일 정도로 예상외 입니다.

 

 

세종시 출산장려금은 120만원

이거 말고는 다른게 없습니다.

도개념이 없다보니 그런듯해요.

 

 

출산장려금 많이 주는 곳을 시작으로 지역별 출산 장려금까지 알아봤습니다. 강원도로 당장 이사가고 싶을정도로 아이 키우는 혜택이 주는 메리트가 있네요. 출산장려금 2000만원은 기본적으로 넘는곳이 많습니다. 

 

돈 때문에 아이를 낳을지 말지 고민하는건 아니지만 본인이 사는 동네에서 지원금이 많으면 기분좋은게 사실이죠. 출산장려금 1억, 250만원 지급하는 일은 흔치않습니다. 보통, 1800만원 ~ 2100만원 수준이죠. 

 

서울시 출산장려금은 용산구가 가장 많이 주는 지역이라는걸 다시 한번더 말씀드리고 싶구요. 사람 사는 동네는 다 복지헤택이 비슷하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글을 읽은 모든분들께 행복만이 가득하길 바라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