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류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총 150만원 지급하니 바로 해보세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류 양식 또한 글 하단에 첨부하니 꼭 받아가세요. 2022년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0만원 ~ 100만원 신청하는 방법을 추가 했습니다.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정부재난지원금을 받았던 분들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받으세요. 생계안정을 위하는 취지로 이번에 100만원 선지급후 50만원 추가로 지급하는 지원책이 나왔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과 서류 양식 및 자격대상까지 모두 알려드리니 학원강사,가수,MC, 아나운서,리포터 등 프리랜서는 한분도 빠짐없이 꼭 알아보세요.

 

 2022년 5차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 특고 프리랜서 신청 바로가기

올해 변경된 내용확인은 여깁니다

 

- 2022년 신규 신청일 : 22년 3월 21일 ~ 29일 오후 6시까지

 

- 예전 기준 : 5월 25일 본인이 자격대상이 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으며 6월1일부터 신청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사이트로 직접 검색하거나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신청가능해요.

 

고용안정지원금 전용 홈페이지 ◀

 

힘든 시기에 도움 받으세요.

프리랜서를 위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정말 심플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특별히 제작한 고용안정지원금 전용 홈페이지 안으로 들어간 뒤 프리랜서 아이콘 클릭하시면 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 6월 1일 ~ 7월 20일 까지

 

프리랜서 지원금 온라인 신청시 출생년도 5부제를 적용받습니다.

 

모르면 물어보는게 상책입니다.

 

참고로, 고옹보험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 정책이니 어려워말고 꼭 신청해보세요.

정말 특수한거 아님 전부다 150만원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리랜서 지원금 대상은?

 

 

19년 12월 ~ 20년 1월 중에 일해서 소득이 발생한 특수 고용직 이거나 프리랜서 중 그용보험 미가입자는 이번 정책의 지원 대상자 입니다.

 

▶ 프리랜서 지원금 확인하기

 

 

아나운서,MC,리포터,사회자 스포츠강사,필라테스 강사, 요가강사,방과후 교사,학습지 교사, 레크레이션 강사, 배우

작가, 나레이터 모델, 사진사, 피팅모델, 영업사원, 판매원, 골프장캐디,A/S기사,음악가, 애견미용사,번역가,퀵서비스

심부름 기사 등 프리랜서로 지원 받을 대상인지 보세요.

 

 

생계가 곤란했던 분들이면 무조건 꼼꼼히 알아보세요. 솔직히 자격요건이고 뭐고 사람이 살고봐야 하는거죠. 나는 직업이 완전 특수해서 지원 자격조차 안될 거라고 지레 판단하지 말아주세요.

 

위 안내한 기간동안 본인이 일을 했던 증빙 서류만 잘 모아 제출하면 되는거에요. 귀찮다고 회피하면 남들은 다 받는돈도 못받는거구요.

 

▶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서류

지원대상과 자격요건에 맞게끔 위 표에 안내한 1~4번 제출할 서류 중에 1개만 택하면 되요. 발급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국세청 홈택스 >MY홈택스로 들어가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정도만 발급받아제출하면 되거든요.

 

솔직하게 귀찮을 수 있지만 안하면 하늘에서 150만원이 어디 뚝 하고 떨어지나요~? 막상하면 10분도 안걸려요. 10분 들이는 수고스러움에 3달 가까운 생활비를 벌면 이게 더 이득인거 아닌가요?

 

▶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

 

 

1.신청인 개인 연소득을 따져서 7천만원 이하라면 가능합니다.

 

 

2. 가구소득이 중위 150%이하 지원대상이 되니 참고하세요.

 

 

본인의 소득이 1구간과 2구간 비교해서 어느정도 소득감소가 이뤄졌는지를 파악해보세요.

 

 

2020년 3월~4월 평균소득과 작년 1월/3월/4월/12월 소득 각 비교해서 유리한 쪽으로 선택해서 감소한 비율이 25% ~50% 라는걸 증명만 한다면

 

15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지금 알려드린게 핵심입니다.

 

▶ 작년과 올해 소득간 비교 서류!

 

 

▶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중복 지급

 

 

기존에 나라로부터 지원받았던게 있던 분들은 본인이 추가로 대상 자격 등이 되는지를 알아보세요.

 

 

위에 보면 많이 나오는데, 쉽게 기억할거면 긴급복지지원제도 참여자만 중복 지급 대상자가 아니라고 기억하면 됩니다.

 

▶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1차로 100만원을 2주내 지급하며 2차로 50만원을 7월(미정) 중에 신청인 계좌로 바로 지급합니다. 돈을 갚는 개념이 아니라 그냥 드리는 현금이라 정말 좋지요.

 

 

▶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접수

 

 

오프라인 접수는 근처 고용센터로 7월 1일 ~ 20일 신분증과 한단에 올려드리는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방문하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불편하면 시간을 기다려 7월 중 방문하는걸로 해보세요. 

▶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류 안내

 

 

공통서류는 고용노동부 전용 홈페이지로 접속후 온라인에 들어가서 작성하면 됩니다.

 

▶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서류

 

 

관련 서류양식이 필요한 분은 바이러스가 없는 파일을 직접 테스트하고 올리니 받으세요.

프리랜서_긴급고용안정지원서.hwp
다운로드

 

지금부터는 궁금한 사항 등을 정리해 답변드리도록 합니다

 

 

증빙자료를 준비하신 분들은 증빙자료란에 첨부자료를 업로드 하시되 증빙자료는 스캔,캡쳐,핸드폰에서 촬영

간단하게 올려도 됩니다.

 

증빙자료 확보안내는 위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전용 홈페이지에 소개했습니다.

 

 

생활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인 프리랜서분들은 아주 약간의 소득과 변화정도만 제출서류 몇가지 첨부해서 등록한다면 모두 150만원 받을 수 있어요.

 

 

본인이 안된다고 생각해도 일단은 도전이나 해보세요. 

 

모의확인 시스템으로 보면 본인이 대상인지 나옵니다. 일단, 테스트부터 하신다음 자격요건이 되면 해보세요.

 

▶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문의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 중 계약이든 원천징수 떼서 든 잠깐이라도 돈받을 경험이 있는 분들이 대상 입니다.

 

 

정말 힘든 사각 지대에 있는 프리랜서를 돕자는 취지에서 생겨난 정책이라 고용보힘에 가입된분은 대상이 아닙니다.

 

 

위에 알려드린 기간 중에서 본인이 소득활동이 있었다면 어려워말고 고용안정에 대한 프리랜서 지원금을 타가세요.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것은 기본적인 사항들이니 틈날때 조금씩 보면서 알아두세요.

 

 

 

 

 

 

▶ 대리기사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리기사 분들은 대리기사 어플 접속해서 나오는 소득 증명내역 화면캡쳐한 다음 첨부바랍니다.

 

 

방과후 교사 분도 알아보세요.

 

 

고용안정지원금 모의 대상

 

 

자격대상이 되는지 문항체크 3~4가지로 알 수 있습니다.

 

 

특수형태근로자나 프리랜서 항목 체크하고 넘어가세요.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 경 2개월 합산해서 일한 소득이 50만원 또는 100만원 이상시 자격 요건을 갖추게 됩니다.

 

 

19년도 본인 소득수준을 알지 못하면 아래로 체크

 

 

가구당 건강료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로 확인해보세요. 중위소득 150% 이하일때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자격이 발생합니다.

 

 

모든걸 완벽하게 했다면 신청하기 버튼 누르세요.

 

 

6월 1일부터 7월 2일까지 고용안정지원금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아직도 모르는분들이 많으니 주변에 같이 활동하는 분들이 많다면 단체카톡방이나 카페 커뮤니티에 널리 알려주세요.

 

 

★ 자주묻는 질문 ★

 

 

저희 아버지가 현재 무명가수로 활동 중이십니다. 기초노령연금(65세 이상) 수령 중이십니다. 소속사는 따로 없는 프리랜서 직업입니다. 전국 행사, 방송을 직접 뛰면서 수입(소득)을 얻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모든 행사가 취소되서 수입이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고용계약서가 따로 없는데 수입이 끊겼다는걸 증빙 할 통장서류를 떼 가면 될까요? 기본 자격은 알고 있으니 구체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신청가능합니다. 수입감소 내역은 19년 12월~20년1월과 20년 3월~4월 소득 감소분을 증명하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 휴직 일수가 30일 넘어 가시면 휴직일수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유리한 것중에 비교해서 신청해보세요. 이전 프리랜서 지원시 통장으로 감소 내역 증명이으로 처리됐습니다.

 

지금까지 프린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류 및 양식도 본문에 포함했으니 잘 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